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PC버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요즘에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다양하다보니 옛날 만큼의 위상은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점유율이 높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멜론이죠. 그리고 모바일로 콘텐츠를 주로 보다 보니 대부분의 서비스 이용은 모바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멜론 플레이어 PC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멜론PC버전다운로드


멜론 플레이어 PC버전

많은 분들이 멜론이 PC버전이 있었냐고들 하시는데요. 네~ 있습니다. 

구글같은 검색엔진에서 [멜론]을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
구글 - 멜론 검색

 

멜론 메인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거 보지 말고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주세요. 

멜론메인페이지
멜론 메인페이지

 

 

그러면 하단에 플레이어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윈도우, 맥, 아이팟 플레이어등이 있네요. 

플레이어다운로드
PC버전 플레이어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는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본문 중간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멜론 플레이어 PC버전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플레이어 설치

설치과정은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1설치2설치3
설치4설치5설치6
프로그램 설치

 

마지막에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저장하는 것만 취사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멜론 PC버전이 실행되면 로그인을 하는데 카카오계정로그인과 멜론아이디 로그인 2가지 방법이 있네요. 저는 멜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사용방법 및 설정

멜론을 좀 더 환경에 맞게 사용하시려면 설정쪽을 한번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멜론 플레이어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멜론설정
설정

 

환경설정 일반 탭에선 플레이어 시작 모드를 전체, 미니 등으로 시작할 것인지와, 기본탭, 플레이어 닫기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 곡 알림은 재생 중인 곡 하나가 끝나면 모니터 하단에 다음 재생곡은 무엇인지 알림이 뜬다는 것이에요. 사람에 따라 이 부분이 매우 거슬릴 수 있으니 원하신다면 체크를 해제해서 꺼주셔도 좋습니다. 

알람-일반탭
설정 - 일반탭

 

재생 탭에선 스트리밍 음질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좀더 낮게 선택(AAC128K)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가끔 인터넷이나 게임 사운드는 들리는데 멜론에서 재생되는 곡의 소리가 안난다면 하단에 "사운드 장치 설정" 부분을 조정해 주세요. 

 

 

저도 예전에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났는데 해당 프로그램에서 사운드 장치 설정 부분을 변경해보았더니 소리가 제대로 나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재생-설정
설정 - 재생

 

그리고 멜론에선 플레이어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이런거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이런 자그마한 것도 놓치지 않는 분도 계십니다. 

 

멜론은 멜론비밀일기 / 멜론마니또 / 멜론마린블루스 / 멜론무소 / 멜로N고딕 / 돋움 / 굴림 등 총 7개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글꼴변경
플레이어 글꼴 변경

 

기본 돋움 폰트입니다. 

돋움폰트
돋움 폰트

 

멜론 마니또라는 폰트입니다. 제공되는 글꼴 중 마음에 드시는 걸로 변경해보세요~

마니또폰트
멜론 마니또 글꼴

 


마치며

지금까지 멜론 PC버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모바일 시대라지만 PC로 작업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멜론 PC버전은 이러한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