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Todoist

오늘의 할일을 계획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정리하시나요? 

 

사람마다 할일을 처리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방법의 효율성이 다를뿐 비슷한 효과를 내는 방법이 수도 없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수많은 방법들 중 한가지를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까 합니다.

 

바로 To Do List 작성하는 방법이에요. 

 

 

아래에서 To Do List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Todist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DoList

할일 목록이라고 하는 Todolist는 비교적 사용하기 간단한 개념입니다. 그렇지만 시간관리, 자기관리에 아주 강력한 도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다이어리에 그날 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적습니다. 

 

그리고 하루 중 리스트의 일을 끝마치면 해당 목록을 삭제해주면 (삭선으로 그어주는 등) 됩니다.

 

이 방식의 효과는 오늘의 할일들을 하나씩 끝내가는 것을 보면서 생겨나는 성취감과 순간적인 집중력으로 리스트의 일을 끝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렇게 빨라진 일처리로 생기는 시간적인 여유는 덤입니다. 

 

이 남는 시간을 책을 읽는 등 자기계발에 힘을 쓰던지, 혹은 내일 할일을 미리 작성해두든지 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이런 Todolist 작성방법은 늘 가지고 다니는 다이어리에 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통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 프로그램중 하나인 Todoist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합니다. 

 

Todoist

구글에서 검색창에 [Todoist]혹은 [투두이스트] 혹은 [투두리스트]를 적으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링크가 있는데요. 

구글 검색

 

위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투두이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혹은 가입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하므로 미리 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은 소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 로그인으로 했습니다. )

 

그리고 매번 홈페이지 접속해서 시작하기에는 번거로우므로 설치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제일 하단에 "리소스" -> "앱 다운로드"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디바이스별 설치 파일이 제공됩니다.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앱, 구글 크롬 확장,리눅스,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거의 모든 기기를 지원하네요. 

 

저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파이을 실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설치마법사 형식이 아니라 아래처럼 설치하고 있습니다. 라는 설치 진행바만 나오고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신기하네요. 

 

이렇게 설치를 하고 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로그인을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가입을 위에서 먼저 해서 브라우저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아래에 "continue in your browser"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로그인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 이메일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자 이제 Todolist 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목록 작성을 위해 "새 작업을 추가하세요"를 클릭하여 수정합니다. 

 

그리고 다른 추가 작업이 있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 작업 추가" 버튼을 눌러서 새로 생성하세요. 

 

새 작업을 추가하세요를 클릭하여 작업 이름을 수정합니다. 

 

만약 해당 작업에 하위 작업이 있다면 아래에 있는 "+ 하위 작업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추가해보았습니다. 

 

포스팅하기, 키워드 수집하기, 카페에 글 2개이상 작성하기 등등, 오늘의 할일을 적어놓았으며,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때 아래 리스트에서 작업을 수행하여 삭제합니다. 

 

 

이런식으로 작업관리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편리한 툴이어서 애용할거 같아요. 


마치며

업무관리, 자기관리, 시간관리에 효과적인 툴인 Todolist, 그 작업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Todoist.

 

세상엔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 도구들이 정말 정말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