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윈도우10 탐색기에서 최근 파일 목록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탐색기를 열면 "최근의 사용한 파일" 이라고 하면서 파일 목록이 있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윈도우탐색기
이런 것들이죠.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면 이게 좀 거슬립니다. (PC방 같은 곳) 요즘은 특히 이런 정보까지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구역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윈도우10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없애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탐색기 상단 메뉴에서 보기 -> 옵션을 클릭

 

탐색기옵션
보기클릭 -> 옵션클릭

 

그러면 설정창이 하나 뜨는데 이 곳에서 "개인정보보호" 구역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두 개를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폴더옵션
체크해제

 

이렇게 체크를 해준 후 확인 또는 적용을 눌러주시면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구역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화면
사이드의 바로가기에도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사라졌습니다. 위 기능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해서 사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또 다른 방법

위에는 어떠한 것도 최근에 사용된 파일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필요하지만 일부만 지우고 싶을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우스우클릭-바로가기제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중 지우고 싶은 것을 오른쪽 클릭 후 바로 가기에서 제거 를 선택해주시면 그 최근 파일만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개별삭제
선택한 것만 삭제되었습니다.

 

여러 개 선택해서 한 번에 지울 수도 있습니다. 편하다 생각되는 방법으로 최근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10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편리한 기능이지만 불필요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위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