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호미불닭발 구매후기입니다.~ 

 

광명에서 이사를 오고 난 후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바로 인생닭발을 못 먹는거였습니다. 인천으로 이사를 오니 많은 것이 변했는데 특히 먹거리가 주로 변했습니다. 

(참고 : [먹거리] - 홍조닭발 맛있게 매운 인생 닭발 맛집 )

 

홍조닭발 맛있게 매운 인생 닭발 맛집

홍조닭발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인생 닭발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오래전에 인생 해장국을 소개해 드린적도 있는데 지금 2번째

yeoullu.tistory.com

 

그래서 닭발을 거의 먹지 못했는데 부천쪽에 닭발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들음에 달려가 포장을 했죠. (코로나 때문에...)

 

 

그런데 도착하고 나니 가게 전경에 놀랐습니다. 닭발이 얼마나 맛있길래 3호점이나 냈을까요? 

 

인천 닭발 맛집으로 알려진 호미불닭발 리뷰 시작합니다.


호미불닭발

사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제 인생 닭발집보단 조금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무엇보다 인천, 부천 주민분들에게 이렇게나 사랑받고 있다는게 그 증거겠죠. 

 

호미불닭발은 송내역과 가까이에 있습니다. 


[호미불닭발]

주소 : 경기 부천시 부일로237번길 12

연락처 : 032-328-8848

 

 


본점

검색을 해보니 여기가 본점이라고 하네요. 얼마나 인기가 있길래 여러 매장을 내었을까요? 제가 지금 찾아가는 곳만 해도 본점을 포함해 총 3개의 가게가 나란히 있었습니다. 

호미불닭발들?

 

이때가 아직 코로나가 풀리기도 전이었는데 사람들이 테이블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었습니다. 거의 다 꽉 차있었어요. 그래서 정말 많이 기대했습니다. 

 

이제 광명의 닭발을 잊어도 될지도 모르는 기대 때문이죠. 

1호2호 본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여 메뉴판을 찍어보았습니다. 방문하실때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무뼈닭발 1개를 포장 주문했습니다. 

메뉴

 

닭발이 완성되기까지 바깥에서 기다렸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안에서 기다릴수 없었거든요. 바깥에서 기다리면서 닭발의 효능을 읽어봤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

닭발의 효능

 

10분정도 기다리니 닭발이 나왔습니다. 이제 집으로 가져가서 먹을차례입니다.

 


무뼈닭발

치킨은 순살보다 뼈를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닭발은 통뼈보단 무뼈가 좋더라구요. 여러개를 한입에 넣고 우물우물 씹는게 매콤한 양념과 고소한 닭발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좋습니다. 

닭발포장

 

1개의 양입니다. 소주 혹은 맥주와 잘 어울릴텐데... 아직 금주기간이라 콜라랑 마셨습니다. 

닭발

 

먹어보니 맛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광명에서의 맛에 익숙해서인지 그것보단 맛있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홍조닭발은 연탄불에 구운 불향과 건조하게 입혀진 양념, 그리고 달달한 양파가 함께 들어가 있고 매운맛도 정말 감칠맛 나게 맵고 맛있었는데.. 

 

기대치가 너무 높아서 그런지 저희의 기준에서 원탑을 이길순 없었습니다.~ 

 

 

만약 홍조닭발보다 이 닭발을 먼저 접했다면 1위는 했을거 같은데 너무 늦게 만나 1위는 아쉽게도 못할꺼 같습니다.~

홍조닭발이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용

 

그래도 개중에 먹어본 닭발중엔 상타는 했습니다. 맛있었어요. 앞으로 종종 사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마치며

아쉽지만 호미닭발을 먹으며 홍조닭발을 더 먹어보고 싶어지는 이상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맛은 있었는데 말이죠. 아마 추억이 한 스푼 첨가되어 그렇게 느껴졌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 

 

객관적으로는 맛있으니 직접 맛보시고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