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유저들이 자유롭게 맵, 혹은 게임을 만들고 그 맵, 게임을 다른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게임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나오는 현란한 그래픽의 게임이 아닌 픽셀처럼 모든 화면 구성이 네모로 각진 모습을 이루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란 게임입니다. 

 

날이 갈수록 게임에 사실성이 부여되는 현재와는 달리 그래픽 자체는 훌륭하진 않지만 그 게임성과 커스터마이징, 유저들이 직접 만든다는 자유성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고 정말 상상도 못했던 신기한 게임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종류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로블록스죠. 이번 시간엔 로브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게임 참여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블록스

로블록스의 성장세는 정말 대단합니다. 

서비스 개시 이래 현재까지 가파른 성장을 하였습니다. 

로블록스 성장

 

로블록스가 기존 마인크래프트와는 다른점이 바로 플랫폼으로도 기능을 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전문 게임 제작 툴인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누구나 전문지식 없이 로블록스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며 게임 내에 유료아이템을 판매해 그 수익까지 얻어갈 수 있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그 사람들이 스스로 로블록스를 발전시키는 일종의 생태계가 구축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로블록스에 접속하기 위해 검색엔진에서 [roblox]를 검색해주세요. 저는 구글에서 검색하였습니다. 

로블록스 검색

 

아래 링크로로블록스 바로가기 첨부해놓겠습니다. 

[로블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Roblox

Roblox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의 선두 주자입니다.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사용자 제작 3D 세상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게임을 개발하고 즐겨보세요.

www.roblox.com

 

해당 사이트에 처음으로 접속하였다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로블록스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가입은 간단한데 사용자 이름은 실제 이름이 아닌 닉네임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홈 화면으로 이동을 하고 로블록스의 게임 중 가장 인기있는, 가장 주목받는, 나를 위한 추천 게임을 리스트로 나타내주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어떤 게임을 즐길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평소에 좋아하던 나루토 이미지가 있길래 한번 들어가보았습니다. 

로블록스 게임들

 

해당 게임을 선택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소개 및 상점등의 정보를 확인해보신 뒤 재생버튼을 눌러주세요. 

상세페이지

 

그러면 게임이 실행이 되나, 로블록스가 처음이라면 해당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됩니다. 별도의 옵션 설정도 없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로블록스 게임 설치해주세요. 

설치

 

그렇게 [할로윈] 시노비 라이프2 게임에 입장을 하게 됩니다. 

게임 입장

 

뭔가 멋있네요. 나루토 삘 게임인데.. 아래쪽에 캐릭터는 왠 개구리일까요? ㅎ

로블록스 시노비라이프2

 

게임을 플레이 하면 캐릭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설정해주는데 처음에는 별로 만질것도 없더라구요. 

캐릭터 생성후 마을에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하고 여타 RPG게임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캐릭터 설정

 

 

이밖에도 여러 게임이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면서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덧붙여 영어의 압박이 있으신 분들은....

 

한글로 만든 게임도 찾아보면 있으니 이런것들로 게임을 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로블록스 한글게임

 


마치며

요즘에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도 로블록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이 즐겨보시길 바래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