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데이터랩

요즘 스마트스토어가 참 인기죠?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해보고 싶지만 참... 머리 아플 거 같은 일이 많이 생길 거 같아 겁이 납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이야기의 운을 떼 보았는데요. 비단 스마트스토어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알고 싶을때 사용하면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네이버 데이트랩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데이터랩 둘러보기

네이버 서비스이니만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봅시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을 검색해주세요. ~

 

 

아래에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를 첨부해놓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메인화면이구요. 메인화면에선 쇼핑인사이트 항목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나 쇼핑몰 관련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통계가 될 거 같네요. 

 

 

 

쇼핑인사이트

 

여러분이 쇼핑 카테고리중 어느 한 카테고리가 궁금하다 싶을 때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를 변경해보시면 해당 쇼핑에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 카테고리

 

아래에는 검색어 트랜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검색트렌드 확인해보기

 

주제어 혹은 키워드라고 할까요? 여러 가지 키워드를 입력하고 (서로 관련 있는 것을 선택하면 더욱 좋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그 키워드의 검색 동향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기간을 늘려보면 해당 키워드의 시즌별 검색동향을 확인할 수 있어 해당 키워드를 좀 더 전략적으로 사용해볼 수 있을 거 같네요.

검색동향

 

그리고 네이버 데이터랩에선 지역별로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업종별 추이를 확인해볼 수 있는 툴도 제공합니다.

지역통계
혹은 지역별 관심도

 

아래는 지역별 업종 검색 관심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이런식으로 네이버 데이터랩의 통계를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어떠신가요? 요즘 시대에 데이터는 무기이자 돈이 되는 도구입니다. 이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득이 될 수도 있고 아무런 가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