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생일선물로 너무 귀한 것을 받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3 공개할게요~! 

 

제목에 나온대로 이번 포스팅은 선물 받은 삼성 갤럭시 워치3에 대해 언박싱을 한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너무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워치3박스

 


삼성 갤럭시 워치3

삼성 갤럭시 워치3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신 버전에 속하는데요! 사실 이런 디지털시계는 워치 초창기엔 갖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워치 시리즈는 정말 좋아지긴 했네요. 정말 시계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3는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시계의 지름이 45mm 인 것과 41mm, 두 가지 제품인데요. 45mm 제품의 색상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41mm 제품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2가지 컬러입니다. 

45미리-미스틱블랙45미리-미스틱실버
45mm (출처: 삼성 홈페이지)
41미리-미스틱브론즈41미리-미스틱실버
41mm (출처: 삼성 홈페이지)

 

남자 손에는 조금 큰 것이 좋을 거 같다고 45mm 미스틱 블랙을 골라주셨네요.

 


갤럭시 워치3 언박싱

이제 언박싱을 해보겠습니다. 근데 포장은 정말 간단하네요. 처음 받아보고 이게 끝? 인가 싶었습니다. 

워치3-박스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가 탑재되어 있다는 거 같고.... 작은 글씨로 이런저런 글이 퍼져 있는데 아휴... 읽기 어렵네요.

박스뒷면

 

찬란하게 빛나는 삼성 갤럭시 워치3 문구

박스옆면

 

이렇게 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이 테이프를 깔끔하게 떼기가 힘들어서 차라리 칼로 베어내는 게 좋은 거 같아요. 마침 칼이 없어서 지저분하게 떼어버렸습니다. 

박스윗면

 

깔끔한 블랙 색상이에요! 멋집니다. 그런 게 그 외에 물품이 안 보여서 좀 당황했습니다.

박스안-워치3

 

박스 앞덮개를 보면 이렇게 홈이 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손에 걸어 위로 잡아 빼면 박스 하나가 뽑혀 올라와요. 

박스

 

 

이 하얀 박스 안에는 간단 사용설명서와 워치3 전용 충전기가 들어있었습니다. 

포장푼모습구성품

 

충전기는 시계 본품을 올려놓는 부분과 USB 포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전기사진

 

워치3 뒷부분을 보면 이렇게 깔끔한 가죽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시계뒷면

 

아까 충전기와 워치3에 이 부분을 포개면 충전이 돼요. 이 뒷면은 뭔가 근미래적으로 생긴 거 같네요. 

시계충전부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전에 한번 착용해봤습니다. 그런데 착용감도 나쁘지 않고 디자인도 깔끔한 거 같아요. 맘에 듭니다.~

시계-착용샷

 

워치3에는 두 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위쪽은 뒤로 가기 버튼, 아래쪽은 홈 버튼입니다. 이 홈버튼을 꾸욱 누르면 부팅이 되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하면 전원이 꺼지겠죠?

시계조절버튼

 

처음 부팅을 아래처럼 로딩이 됩니다.

부팅1부팅2부팅3

 

"반가워요!"

부팅완료

 

워치3 로딩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제 스마트폰 (갤럭시 s10 5g입니다. 아직 할부는 남았지만 워치3를 선물 받다 보니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로 바꾸고 싶어 지네요.)과 연동해볼 건데요. 

 

 

이런 건 직관적인 거라서 빠르게 스샷만 확인만 하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치3와 갤럭시 s10 5g 연동

갤럭시 비교적 최신 사양의 스마트폰을 가진 분들이라면 아래의 삼성 앱이 아마 있을 겁니다. 바로 SAMSUNG Wearable 앱입니다. 와치와 연동하려면 이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삼성앱스

 

처음 화면인데 바로바로 넘어가 봅니다. ~

갤럭시-웨어러블앱-시작하기갤럭시와치선택권한동의

 

권한은 웬만하면 다 허용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온전히 워치3를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연락처액서스-동의전화동의위치정보-동의미디어-허용-동의
권한 허용

 

블루투스로 연동을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앱에서의 번호와 워치에서의 번호가 같은지 확인을 하세요~.

스마트폰-연동시계연동

 

 

이렇게 설정이 자동으로 완료가 되는데, 기다리기도 힘드니 아래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선택해봤습니다. 

폰설정중연결중

 

워치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이던데 참고해주세요.~

이동방법-설명버튼사용방법정확한측정방법알림수신

 

이후 워치와 스마트폰이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라이선스 동의를 하면 완벽하게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결완료최초사용환영문구

 

저는 혹시 몰라서 자동 백업을 선택했습니다.~ 

플러그인연결항목선택백업화면

 

 

이제 완전히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워치는 정말 제 것이 되었어요. 

설정완료화면앱스화면

 

 

기본적인 홈 화면인데 디지털이어서 그런지 한눈에 잘 보입니다. 이 처음 화면은 웨어러블 앱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꽤 많은 화면이 있으니 원하는 것을 골라보세요.~

시계착용


착용샷

연동을 해봤으니 한번 써봐야겠죠? 외형은 그냥 시계 같습니다.~ 

와치3구동화면

 

45mm가 여자한텐 어떻게 보일까요? 확실히 여자 손목에는 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여자손목남자손목
왼쪽: 여자손목, 오른쪽: 남자손목

 

비교할 것이 없어 누나의 애플 워치와 비교해봤는데 솔직히 워치가 정말 시계 같아서 저는 더 좋네요. 

애플워치-크기비교

 

얇기도 뭐 그리 차이는 없습니다.

애플워치-얇기비교

 

선물 받은 워치3는 진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놓쳤던 메시지들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고요. 그리고 그동안 시계가 없어서 시간이 궁금할 때 항상 핸드폰을 꺼내서 화면을 켜서 시간을 확인했었는데 워치가 있으니깐 그 중간과정이 없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알고 보니 정말 며칠 전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이었습니다. 그러니깐 더욱 고마웠습니다. 이걸 계기로 좀 더 일을 열심히 잘할 수 있을 거 같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ㅎㅎ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