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엑셀에서 데이터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데이터를 정리할때 중복값이 나올때 이 중복값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변수에 대한 가점을 더할때 해당 가점 계산은 한번만 해야 할 경우가 그것이죠. 언뜻 왜 중복값을 없애야 하지? 라고 할 수 있지만 데이터를 조작하다 보면 그럴 경우는 흔하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엑셀에서 중복값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엑셀에서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매우 간단하게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우선 의미가 없는 데이터의 연속을 만듭니다. 하지만 중복된 값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표에서 가중치 데이터를 제외한 no에 속한 중복값만을 없애야 한다고 했을때를 가정합니다. 

 

 

해당 데이터가 있는 셀을 모두 드래그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에 [데이터] ->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중복값 제거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중복값을 제거 하고 싶은 no 열만을 선택해줍니다. (가중치 열은 체크 해제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no 열에서 중복된 값을 제거하고 고유한 값만 남겨둡니다. 딱 제가 원했던 만큼만 제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엑셀 중복값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 쉽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중복값 제거가 필요한 상황일때 위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