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 곱하기 이용하는 것이 아닌 엑셀 곱하기 함수 수식을 이용한 곱하기 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엑셀을 이용해서 곱하기를 구현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비교적 간단한 계산이라면 "*"을 이용해서 두 수를 곱할 것입니다. 사실 이게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서 두 수의 곱은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좀 더 복잡한 계산식이 들어가야 하고 함수의 중복 사용을 하는 경우엔 오히려 곱하기 함수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엑셀의 곱하기 함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곱하기 함수

엑셀을 이용하다 보면 종종 사용할 수 있는 곱하기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곱하기 함수는 어떻게 사용하는 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므로 간단한 데이터를 입력해보았습니다.

 

평소라면 아래와 같이 "*" 수식을 이용해서 계산을 할텐데요. 이번엔 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위 빨간 박스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식 창을 열어주세요. 

빠르게 하려면 단축키인 Shift+F3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함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함수검색에서 product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product(곱하기) 함수 마법사가 실행이 되고 함수 인수를 넣는 창이 뜨는데 Number1에는 물건의 가격의 셀을 선택하고 Number2에는 수량의 셀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두 수를 곱한 값이 출력됩니다. 

 

(* 굳이 Number1과 Number2의 값을 다른 셀로 하지 않고 Number1에 C2:C3(연속된 셀 선택) 이런식으로 해도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결과가 나온 셀을 우측 아래 점을 클릭한뒤 옆으로 드래그 해주면 같은 계산 서식을 다른 셀에다 복사해서 결과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곱하기 함수 produc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엑셀의 곱하기 함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참 간단하죠? 위 함수 소개가 여러분들의 문제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