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쉽게 엑셀 그래프 만들어 봐요~!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 중 엑셀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엑셀은 꼭 직장인들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엑셀에서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만들기

엑셀에서 그래프 만드는 것은 기본 기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에서는 막대그래프, 선형그래프, 원형그래프 등 많은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그래프는 셀의 수치가 있다면 엑셀에서 자동으로 그래프를 만들어 줍니다. 

 

네, 엑셀에서는 그래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테스트로 엑셀에 별 의미 없는 표를 만들었습니다. 

(참고 - [Excel] - 엑셀 표만들기 엑셀을 다루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위 표 영역을 드래그 해서 전체 선택을 합니다. 

 

이렇게 그래프를 그릴 때 참고할 데이터 영역을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그래프] 메뉴를 클릭합니다. 

많은 아이콘들이 있는데 내가 데이터에 맞는 어떤 그래프를 그려야 하는지 명확하게 안다면 그것을 선택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추천 차트]를 클릭해주세요. 

 

 

추천 차트를 클릭했다면 왼쪽 사이드에 차트 종류가, 우측에는 추천 차트의 상세 설명이 나오는데요. 차트 상세에서 해당 차트 형식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오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임의로 작성한 데이터에 맞는 차트는 "묶은 세로 막대형" 차트인 거 같아 이 차트를 선택해보았습니다. 

 

표와 그래프를 같이 살펴보니 텍스트 형식의 데이터 양식보다 차트 형식이 훨씬 서점마다 도서 가격의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차트 스타일도 정할 수 있는데요. 

 

해당 차트를 클릭하면 붓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는데 제공되는 스타일을 적용하든지 본인만의 차트를 일일이 만지면서 만들던지 정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마치며

엑셀 그래프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그래프 그리는 거에 부담느끼지 마시고 쉽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