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용하지만 안 쓰는 사람에겐 불필요한 에버노트 탈퇴 방법 알아보아요. 

 

여러분들은 에버노트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고수까진 아니지만 에버노트를 제법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적는다던지, 혹은 업무에 관련한 내용을 적는다던지 말이죠. 

 

그리고 자기개발 하는 방법으로 여기저기서 에버노트에 대한 강의도 하며 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바꿔보고자 에버노트 작성을 시작했다가 점점 시들해지면서 불필요하다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그런사람들은 가입했던 에버노트를 탈퇴하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은 그런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거 같습니다. 

 

에버노트탈퇴-썸네일


에버노트 탈퇴

에버노트는 정확하게 탈퇴기능은 없고 계정 비활성화만 있습니다. 완전하게 계정까지 없애버리고 싶으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구글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해주세요. 

 

아니면 아래링크에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그리고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후 하단 아래에 썸네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에버노트 계정에 대한 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혹시 에버노트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윈도우 기준) 프로그램에서 위 페이지로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에버노트 > 도움말 > 내 계정 페이지로 이동] 순으로 진행해주세요. 

 

계정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보안요약]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보안 요약에 대한 하위 메뉴가 우측 화면에 나오는데 계정 상태 > 에버노트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 비활성화까지는 이제 1단계만 남았습니다. 정말 깊이 고민해보시고 확신이 들었을때 체크 버튼을 활성화 한 뒤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비활성화된 계정을 다시 사용하고 싶을땐 같은 이메일로 로그인 후 계정 활성화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록 1.

혹시나 계정 비활성화가 성에 차지 않는다면 계정 완전 삭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위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본인의 계정 이메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하위 메뉴에 [지원 문의]를 클릭하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남겨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에버노트 탈퇴 방법 (정확히는 계정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에버노트 탈퇴가 고민이신 분들은 위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