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생각정리의 기술 혹은 장기기억으로 남길 수 있는 공부법이라고 알려진 마인드맵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프로그램으로도 있는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마인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각의 가지를 뻣어나가서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로 마인드맵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도 학창시절때 마인드맵에 대해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곤 하셨는데 요즘도 그러는가 잘 모르겠네요. 

 

포스팅-썸네일

 

이런 마인드맵을 무료로 프로그램으로 제공해주고 있는 알마인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마인드

구글에서 "알마인드"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결과
구글 검색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처럼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알마인드-다운로드페이지
설치페이지

 

알마인드 기능

알마인드는 드로잉 인터페이스라는 독창적인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중심토픽에서 추가 혹은 이동하고 싶은 곳에 드래그를 하여 토픽을 배치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드로잉-인터페이스
드로잉 인터페이스

 

토픽에 작업 우선순위, 시작/완료 예정일, 진행률, 소요기간 등의 작업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정보설정
작업 정보 설정

 

작성한 마인드맵을 다른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글, PDF,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그림파일등등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여러파일형식으로저장
여러 파일 형식으로 저장 가능

 

마인드매니저, 프리마인드, 엑스마인드 및 텍스트 파일 등 다른 프로그램의 마인드맵 파일을 불러와서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호환성이 좋은거 같습니다. 

다른파일불러오기
파일 가져오기

 

아래는 알마인드에 대해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영상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알마인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생각의 정리를 위해 유료로 구매를 해가며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알마인드를 무료로 이용해보신 뒤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