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넷플릭스 공유 사용 시 추천 팁, 프로필 잠금 기능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넷플릭스라고 아시나요? 얼마 전에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TIP거리/인터넷팁] - 전세계가 사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그리고 해지 절차는?

 

전세계가 사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그리고 해지 절차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절차 넷플릭스는 유튜브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영상 컨텐츠가 소비되는 시장일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참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이죠. 저�

yeoullu.tistory.com

결과적으로 넷플릭스를 가장 좋은 화질로 보는 요금제는 가장 비싼 프리미엄 (14,500원)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요금제는 최대 4개의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 4명이서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한다면 최종적으로 각자 요금제를 저렴하게 사용하게(1인당 3,500원) 되는데요. 이때 이 프로필 잠금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 프로필을 개인적으로만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우선 넷플릭스에 접속해 주세요. 편의상 모바일 화면 (앱이 아닌 웹 화면)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에 [계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각 프로필이 나타나고 프로필 잠금 기능을 사용할 프로필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프로필 잠금메뉴에 [변경]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넷플릭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4자리 PIN번호를 입력하는데 본인만 아는 기억하기 쉬운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잠금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프로필 잠금 확인

프로필 잠금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엔 PC 화면으로 알아볼 텐데요. 모바일 화면도 비슷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프로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프로필 잠금 기능을 활성화했다면 프로필 아래에 저렇게 자물쇠 표시가 나타납니다.

 

 

 

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잠금 기능이 활성화되었다고 하면서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설정한 PIN번호를 입력하면 넷플릭스에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여담으로 넷플릭스에서 도깨비를 방영하는군요! 재밌게 봤었는데 이번 주말에 몰아봐야겠습니다. ㅎ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이 기능을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내 시청기록 등을 보이고 싶지 않다면 프로필 잠금 기능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