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온프리티비로 인터넷으로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즐겨보세요. 

 

요즘 TV가 없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덕분에 TV가 없더라도 충분히 온라인으로 각종 TV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방송국 혹은 송출사에서 OnAir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있거든요.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TV를 많이 보지않고 넷플릭스, 웨이브 등의 사이트에 가입하면 많은 부분이 충족이 됩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도 있고요. 이미 지나간 방송도 곧바로 볼 수도 있으니 이제 TV는 유명무실한 것이 사실이죠. 

 

이번 포스팅에선 이런 OnAir 방송들을 한데 모아둔 프로그램인 온프리티비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온프리티비

상업적인 목적이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고 100% 프리웨어입니다. 그리고 불법적인 것이 아니라 각 방송사에서 송출하는 페이지를 연결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게 링크를 모아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서 [온프리티비]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바로 뜨네요. 위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에 첨부합니다.

https://onfree.tv/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엄청 성의 없어(?)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는데요. 스크롤을 내려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 눌러줍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온프리티비 설치하기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이렇게 블라블라 글이 많은데요. 요약하면 합법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온프리티비는 어떠한 정보도 수집하지 않는다고 안심하라는 이야기네요.

 

이렇게 설치를 하다 보면 갑자기 이런 KBS 실시간 방송을 위한 추가로 설치해야 된다는 게 있다고 합니다. 이게 뭐지 하고 찾아보니까.

 

 

 

KBS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보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설치해야 되나 봅니다.

돌아와서 진행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실행해보겠습니다.


온프리티비 사용해보기

온프리티비를 실행하면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대부분 링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의 방송사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브라우저 창이 열리며 해당 방송사의 실시간 방송이 송출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KBS World라는 방송을 클릭해보았는데요. 문제없이 잘 보이고 있습니다. 

 

몇몇 방송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잘 나오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JTBC는 왜 로그인을 해야 하는겨.) 

 

온프리티비는 꽤 오래전부터 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직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니 신기하네요. 일일이 방송사 홈페이지를 찾아가지 않아도 실시간 방송들을 모아주는 프로그램인 온프리티비.

 

 

귀차니즘이 있는 현대인에게 어느 정도 유용한 프로그램인 거 같습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마치며

지금까지 온프리티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다운로드 받고 설치까지 해야 하냐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집에 티비가 없거나 티비 프로를 모아둔 링크를 찾는다면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거 같네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