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저사양 PC에서도 빠른 피크앱플레이어 

 

예전 포스팅에선 LD플레이어 (구 모모플레이어) 라는 앱 플레이어에 대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TIP거리/게임팁] -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실행하게 해주는 LD플레이어 설치 및 이용방법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실행하게 해주는 LD플레이어 설치 및 이용방법

LD플레이어 설치 및 이용방법 정리 옛날에는 컴퓨터 게임이 대세였는데 요즘엔 그 대상이 모바일 게임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동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고 또 일부 자동으로 플레이를 해 주는 기��

yeoullu.tistory.com

그런데 사용하다 보니 조금 마음에 안드는 것이 있더라고요. 일단 중국산이어서 그런지 번역적인 부분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었고 생각보다 게임할 때 로딩 속도에서 느린 점이 점점 더 신경이 쓰였습니다. ( 제 컴퓨터가 좀 저사양이긴 해요)

 

그래서 찾다가 가볍고 빠르다고 하는 피크앱플레이어 라는 것을 사용해보았는데 국산 에뮬레이터이며 속도도 LD 플레이어보다 많이 빠르고 부드러워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피크앱플레이어

피크앱플레이어는 국산 앱 플레이어입니다. 그래서 더 마음에 드는 거 같네요. 구글에서 [피크앱플레이어]라고 검색해보세요.

 

처음에 뜨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www.peakplayer.net/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에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경로가 3가지가 나오는데 저는 편하게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로 받았습니다. 용량이 500메가 정도 되는데 네이버 로그인 후 다운로드하으니 매우 빠르게 하여졌네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실행해봅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설치

피크앱플레이어 설치는 간단합니다. 보통의 소프트웨어 설치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일단 언어 선택부터 하는데 Korean이 자동 선택되어 있으니 [확인]을 눌러주세요.

 

라이선스 동의와 설치 경로를 선택해주세요.

 

설치가 진행되고 추가 소프트웨어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실행해볼게요.


피크앱플레이어 실행

피크앱플레이어를 실행하면 다음처럼 로딩이 시작됩니다. 국내 기술 자체 개발 앱 플레이어라고 자랑스럽게 문구를 달아놨습니다. 

 

 

 

로딩이 완료되고 빈 화면이 보입니다. 구글스토어에 로그인하고 원하시는 게임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아시다시피 "랑그릿사"를 찾아서 설치해보았습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게임 실행 전에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이라고 하는 것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나왔던 예시를 토대로 말씀드릴게요. 

 

일단 환경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봅니다.

 

일반 설정은 한번 봐주시고요.

 

세팅을 하기 위해 고급설정으로 들어가 봅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메모리와 CPU 사양이 높다면 둘을 비슷하게 설정해주세요. 부드러운 플레이를 위해 프레임은 60 프레임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으로 넘어와서 시스템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설정처럼 나오는데요. 최적화를 위해선 개발자 모드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태블릿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맨 밑에 빌드번호를 여러 번 클릭하면 개발자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역시 이렇게 해서 개발자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전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개발자 옵션]이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긴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 봅니다.

 

여기서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을 x5로 바꿔주시고요. 

 

GPU 렌더링 강제설정을 활성화해줍니다.

 

OpenGL 추적 사용 설정을 "Systrace(그래픽)"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최적화 작업을 마쳤으니 게임으로 돌아가 볼게요. 

랑그릿사 실행.

 

유유백서 콜라 본데 애들 명함도 못 받았네요..(히에이라도 땄어야 하는데)ㅠㅠ

 

 

최적화를 해서 그런가? 매끄럽게 잘 움직이고 로딩도 바로바로 되는 거 같네요.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진 국산 기술로 개발된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사용 사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컴퓨터로 몰래몰래 업무시간에 하는 게임은 참 재미있지요. 

 

재밌게 즐겨주세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