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도척콘솔HUB 위치와 택배지연 이유는? 

 

내 택배가 언제쯤 올까요? 얼마전에 고양이 집사가 되었답니다. 이 기회에 냥튜브를 운영해볼까 생각중에 있는데요. 나중에 채널 개시하면 공지로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뭐... 관심있으실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ㅎㅎ

 

집사가 된 경위는 나중에 지면을 통해 이야기할텐데요. 너무나 갑작스럽게 집사가 되는 바람에 필요한 물품이 집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검색해서 알아보고 택배를 주문하였죠. 그게 저번주 목요일이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고양이가 엄청 깔끔한 동물이어서 화장실을 잘 가리는데요. 화장실 모래가 오기 전까지 신문지를 잘라줘서 넣어줬는데 전혀 볼일을 보지 않았습니다. 

 

밤중에는 볼일을 보겠지 싶었는데 다음날에도 보지 않길래 안되겠다 싶어서 근처 다이소에서 두부모래를 사서 넣어줬더니 그제서야 볼일을 보더라구요.

 

 

그리고 그날 주문했던 제품들이 하나둘 도착하는데 우드펠렛 (고양이 화장실 대체품)이 도척콘솔HUB 에서 오질 않고 있습니다. 왜 오질 않는거지? 하고 궁금해서 이번 포스팅에선 도척콘솔HUB에 대한 것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도척콘솔HUB

서론이 무척 길었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까지 기다리는 택배가 오질 않아서 전전긍긍하고 있는 중입니다. 로켓배송, 총알배송을 넘어 이젠 새벽배송까지 도심지에서 주문하면 거의 하루만에 도착하게 되는 물류시스템이 있는 이런 세상에 택배가 도착하지 않는 이유는 의외로 별거 없었습니다.

 

우선 도척콘솔HUB가 어디있는지 장소부터 알아볼께요. 도척콘솔HUB는 경기 광주시 도척면, 곤지암에 있네요. 

 

택배들의 배송경로를 보다보면 되게 비효율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택배가 출발하는데 갑자기 곤지암으로 가거나 청원으로 갔다가 다시 거꾸로 택배가 올라오는 것 등이 말이죠. 

 

 

 

 

이는 비효율적으로 보이긴 하지만 물류시스템상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택배기사분들이 택배를 수거하고 바로 배송하는 것이 아닌 모든 택배들이 이 포스팅에서 이야기하는 도척콘솔, 옥천 등의 HUB에 모은 이후, HUB에서 간선하차, 행낭포장등의 작업등을 거쳐 각 지역별로 배송을 시작하는 것이죠.

 

정상적이면 간선상차, 행낭포장이라는 단계를 거치면 하루 이틀 후 바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이라면요.

 

그렇다면 왜 이곳에서 며칠씩 택배가 묶여있는 것일까요?

 

출처: 픽스히어 (pxhere)


택배지연 이유

택배가 지연되는 이유는 거창한 이유는 없습니다. 갑자기 택배가 많아지거나 박스가 훼손되어 다시 재 포장을 하거나 하는 이유로 지연이 되는 이유가 대부분입니다. 

 

늦어도 2~3일 후면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기다려보시는게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급하다고 직접 찾아가지 마시고 전화로 문의를 먼저 하시길 바래요. 규모가 어마어마 하다보니 어차피 바로 찾을수도 없을거니까요. 

 


마치며

지금까지 도척콘솔HUB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결론은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택배가 너무 늦어진다고 느낄땐 일단 각 택배사에 전화를 넣어보신뒤에 걱정해도 늦지 않을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