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민증이 어디 있는지 생각이 안 나거나 분실했을 때 재발급 받기 위한 과정은? 

 

요즘은 간단한 민원 사무처리는 대부분 인터넷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그 대상에 주민등록증 재발급까지 있다니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24에서 민증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증 재발급 받기

우선 [정부 24]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각 검색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는 민원 24와 통합이 되었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 신청. 조회. 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 민원신청은 모바일에선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많은 민원신청 서비스가 있으므로 민원검색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해주세요.

 

민원신청은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에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민원신청을 종종 하는 경우가 많으니 회원가입은 해두시는 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천천히 읽고 진행해주세요.

 

신청서는 아래처럼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나옵니다. 첫 번째로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주소, 연락처, 재발 급사 유등을 입력하는데요. 모두 필수 입력사항이므로 비어있는 칸을 채워주세요.

 

이후 민원에서 확인사항을 알려줍니다. 읽어본 후 [확인]에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구비서류는 간단하게 증명사진만 있으면 됩니다. 증명사진은 정확한 규정에 맞춰서 준비해주셔야 하고요. 

 

규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증명사진 참고

수령방법과 기관을 선택해주세요. 찾기 편한 기관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집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신청서 작성이 끝났으면 [민원신청] 다음 단계로 진행 후 수수료 결제하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마치며

온라인상으로 민증 (주민등록증) 재발급 까지 신청하니 신기하고 또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하기 위해선 주민센터로 가서 신청하고 며칠 후 찾으러 가야 했는데 이렇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시간적으로 이득을 보는 느낌도 드네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위 방법대로 신청해보시면 어떨까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