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꼬훠궈 조치원 훠궈 전문점
준꼬훠궈 훠궈 전문점
준꼬 훠궈 전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의 제 2의 생활반경이 조치원인 만큼 조치원에 대한 먹거리 소개가 많습니다. 앞으로 몇 번 더 조치원 관련 먹거리 소개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얼마전에 배틀트립 중국 청두편에서 훠궈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누가 백선생 와이프 아니랄까봐 엄청 복스럽고 맛있게도 훠궈를 드시는 것을 보고 조치원 주변에 훠궈집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조치원 먹거리 링크
준꼬훠궈
아직 이른 저녁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없었습니다. 편하게 자리를 잡고 앉아서 훠궈를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초보이니 준비된 세트를 시켰는데요. 세트에는 해물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해물은 별로였습니다. 냉동해물의 맛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죠. 개인적으로 맛있을 거 같은 단품메뉴를 여러개 시키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준꼬훠궈 메뉴. 잘 안보인다면 죄송합니다.ㅠㅠ
훠궈 등판
준비된 훠궈 세트가 나왔습니다. 식탁 가득하게 나왔네요. 처음 먹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한껏 높습니다.
훠궈 등판 (2 ~ 3인 셋트)
그런데 훠궈를 먹기 전 찍어먹을 소스를 직접 만들어야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프론트 옆에 있는 소스재료들이 늘어서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훠궈 샤브 소스 만드는 곳
바로 이곳이구요. 여기서 샤브소스를 만들어서 익힌 재료들을 찍어먹는 건데요. 가짓수가 워낙 많아 가장 맛있는 조합을 찾기에도 힘들것 같습니다. 이걸 또 언제 다 먹어보지...
이렇게 가짓수만 많을 때 힘들어하는 저와같은 사람을 위해 친절히 가장 맛있게 소스 만드는 방법을 적어주셨네요.
자신만의 소스를 만들어 보세요.
훠궈 맛은?
일단 훠궈 국물의 간이 상당히 강합니다. 많이 짭니다. 저희는 물을 계속 첨가해서 최대한 묽게 만들어서 먹었는데 그래도 짜다고 느낄 정도로 간이 쎕니다. 보통 샤브샤브 전문점에서 먹는 국물은 담백한 거에 비해서 말이죠. 처음엔 야채를 다 먹고 그 다음엔 고기, 해산물 순으로 먹었는데 제 개인적으론 야채를 먹었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간이 쎈 국물과 담백한 야채가 만나니 중화가 되어서 그런지 맛있었구요. 간이 강한 만큼 맥주가 엄청 당겼습니다. 탄산이 짜고 텁텁함을 싹 씻겨주었거든요.
마무리
이래저래 말은 많아도 다 먹긴 합니다.
음식맛 자체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분명히 갈릴 듯한 맛이었습니다. 샤브샤브와 비슷하면서도 육수나 향신료의 향이 무척 개성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짠맛이 강한 것이 좀 흠이긴 하지만 이것을 안주로 회식을 하기에는 괜찮은 분위기 인듯 하네요.
제 기준으론 뛰어난 맛집은 아닙니다만 "한번 쯤은" 먹어봐도 괜찮을 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