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우리은행-우리햇살론15

 

요즘에야 법정 최고 금리가 20%로 낮지만 정말 10년 전만 해도 60%가 넘는 악성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보통 3 금융권이라고 칭해지는 대부업체 대출들이 그러했죠. 

 

정부에서는 이러한 고금리 상품을 대신 갚아주고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환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출시했는데 그것이 바로 햇살론이라고 불리는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의 우리햇살론15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우리은행 우리햇살론15
  2. 기타 유의사항

 

우리은행 우리햇살론15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들에게 높은 금리로 인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우리햇살론15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외국인 불가)
    1. 연소득 35백만 원 이하
    (단, 연소득 45백만 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
    2. 국민행복기금 햇살론 15 신용보증서 발급 고객
    ※ 확인방법 ◎위탁보증 :은행에서 보증심사 승인 요청 / ◎특례보증 : 국민행복기금이 발행한 “보증신청 접수증”으로 확인
    ※ 주의사항 : 보증서 발급일부터 30일 이내 취급 가능(신용보증서 유효기일 이내 / 30일 초과 시 취급 불가)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금액

 

햇살론 15는 위탁보증과 특례보증 2가지 보증방식이 있습니다. 

 

위탁보증은 생계자금형으로 은행에서 신청하며 특례보증은 생계자금 및 대환자 금용으로 사용되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위탁보증, 특례보증 모드 최저 50만 원에서부터 최대 1400만 원까지입니다. 

 

대출금리 및 기간

 

금리는 연 15.9%의 단일금리로 제공됩니다. 

 

이때 성실상환, 추가 이용, 신용부채 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 등으로 국민행복기금에 납부하는 보증료가 우대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되며 최소 3년에서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 일반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본 대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 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이 아닙니다.
  • 본 상품은 대출계약 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대상입니다.
  • 위 내용은 대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관의 중요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 자세한 거래조건 및 내용은 대출신청 영업점 담당자,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및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우리은행 우리 햇살론 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대출 관련 포스팅 모음>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