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SKT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통신요금이라도 저렴하면 좋겠는데 아시다시피 통신사 요금 역시 너무나 비쌉니다. 

 

요금제라도 저렴하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도 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팁이라고 할 것까지 없지만 각 통신사마다 제공하고 있는 선택 약정할인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SKT 요금 할인 
  2. 온가족 할인
  3. 선택약정할인
  4. 선택약정할인 신청과정

 

SKT 요금 할인

SKT 요금제 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T에선 여러 가지 요금제 할인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선택 약정할인이고 두 번째는 온 가족 할인이라는 것입니다. 

 

온가족 할인

온가족 할인은 온 가족에 SKT회선을 사용할 때 가족 가입 년수를 합산하여 30년 이상일 시 최대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대략적으로 3G 요금제나 최신 요금제를 제외한 것들은 50%, 5G 같은 최신 요금제들은 30% 할인되어집니다. 

 

온 가족 할인 제도는 SKT에서 가장 큰 폭의 할인 서비스이나 30년이라는 가입년수 때문에 SKT의 충성 고객들이 아닌 분들은 많은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제도입니다.

 

 

선택 약정할인

선택 약정 할인은 이동전화 지원금을 받지 않았을 때 (공시 지원금), 해당 지원금 대신 요금할인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꼭 신규 단말기를 구입할 때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중고 단말도 이용이 가능하며 위에서 언급한 온 가족할인과 중복해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SKT 충성 고객들은 함께 이용하면 매우 좋은 할인제도입니다. 

 

약정 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2가지가 있으며 할인 혜택은 20% ~ 25%입니다. 

 

약정할인이란?
선택약정 할인 개요

 

요금제 할인 예시와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선택약정할인 예시선택약정 할인제도 신청 방법

 

 

한 가지 주의사항으로 이 할인제도는 1년 내지 2년을 사용하겠다는 '약정'을 하여 받는 할인이므로 도중에 해지를 하거나 하면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선택 약정할인 신청 과정

 

해당 할인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ARS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을 하는 것이 있으며 또 하나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선택 약정"을 검색하면 약정할인 프로그램에 표시가 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선택해주세요. 

티월드에서 선택약정 검색
선택약정할인제도 검색

 

선택 약정할인제도 신청 페이지입니다. 옆에 있는 "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 : 만약 여러분이 해당 할인제도를 갱신하여 가입하고 싶다면 약정기간 이후에 신청해야 아래 "가입"버튼이 활성화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가입하기 페이지
가입버튼

 

단계는 3가지인데 가입 회선 정보를 확인하고 약정 할인 기간을 12개월로 할 것인지 24개월로 할 것인지를 선택해주는데 여러분이 만약 해당 요금제를 오래 사용할 경우 24개월을 선택하시는 것이 신경 쓰이는 것도 줄고 좋을 것입니다. 

1단계
선택약정 할인기간 선택

 

2단계는 정보 확인입니다. 약정기간, 약정 시작과 만료일을 확인해주시면 되며 마지막 신청 전에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최종적으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2단계
신청전 주의사항
신청 완료

 

 

 

이렇게 신청을 했으면 정말 가입이 되었나 안되었나 확인해보면 좋겠습니다. 

 

상단 "my"메뉴를 클릭하여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상단 마이 메뉴 클릭부가서비스 확인 메뉴 클릭
메뉴 이동

 

페이지가 이동했다면 상단에 "부가서비스" 탭을 선택해주시고 "모바일" 항목의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페이지 확인
부가서비스 확인

 

스크롤을 내려 "옵션 요금상품"에 "선택 약정할인제도"가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면 제대로 신청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가입 여부 확인
확인완료

 

마치며

이렇게 SKT에서 최대 25% 요금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 약정할인제도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요금제 변경만 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무조건 신청하여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sk세븐모바일 서브폰을 위한 요금제, 가성비 요금제 확인하기

 sk세븐모바일은 sk의 통화망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요금제는 저렴한 알뜰요금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브폰을 사용할때 sk세븐모바일을 많이 이용합니다. skt는 이상하게도 충성고객들이 많이

yeoullu.tistory.com

 

 

skt 데이터 선물, T월드 앱 말고 간편하게 보내는 꿀팁

 skt 데이터 선물, skt끼리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꿀팁 소개합니다. 저를 포함 제 가족들은 전부 SKT 사용자들입니다. 어릴때부터 계속 써 왔던 것이어서 쭉 이어져 오고 있죠. 그리고 저는 무제한

yeoullu.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는 어디서?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이 있다면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해보세요. 스마트폰은 거의 전 세계에 보급되어 있는 현대인의 필수품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그만큼 다양한 요금제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