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페이 인증서 요즘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간단하고 이런 기능도 있었어? 하고 알아보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관련 팁, 인증서 사용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사이트나 정부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조회하고자 할때는 말이죠. 이럴때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는 사이트라면 무척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내가 해당 인증서를 어디어디에 썼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아래 방법대로 하면 내가 어디서 해당 인증서를 사용했는지 내역이 표시가 됩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 내역 확인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 내역 확인

 

카카오톡을 이용해 카카오페이로 이동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이동방법은 카카오톡 전체메뉴에서 아래 이미지의 빨간 박스영역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사람에 따라서 아래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지갑 서비스를 이용했더니 아래 화면처럼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전체메뉴

 

카카오페이로 이동이 되고 상단 탭에 "서비스" -> "전자문서" -> "인증"순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인증서로 이동하기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인증서 사용내역"을 터치하면 그동안 해당 인증서를 사용했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사용내역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사용했던 사용 내역에 대한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