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부품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하드웨어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데 자동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이상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이럴때 Dumo로 모니터링을 하면 편리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Dumo는 하드웨어의 버전을 체크해서 현재 업데이트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파악하여 업데이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DUMo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가 있는데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Dumo, 하드웨어 업데이트 모니터링
  2. 다운로드
  3. 설치
  4. 사용방법
  5. 비슷한프로그램 

 

Dumo, 하드웨어 업데이트 모니터링

 

구글에서 "Dumo"를 검색해줍니다. 첫번째에 ksc소프트웨어 사이트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구글에서 검색

 

아래는 위 링크를 클릭했을때 처음으로 뜨는 페이지입니다. DUMo의 약자를 알려주네요. Drivers Update Monitor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우측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메인페이지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가고 그 다음 아래의 DUMo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눌러줘야 다운로드를 하게 됩니다. 듀모의 최신버전은 21년 6월 18일 업데이트 된 2.24.0.118 버전이네요. 

진짜 다운로드 

 

설치

설치는 너무너무 간단하므로 이어붙인 사진 한장으로 대체합니다. 

그냥 Next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이에요. 

설치

 

사용방법

사용방법도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바로 내 컴퓨터의 장치들을 검색해서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필요없는지를 바로 알려주네요. 

 

 

OK표시는 이미 최신버전이고 주황색, 빨간색이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장치들입니다. 

 

여기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 "Get Update"를 클릭하면 되는데 한가지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DUMo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선 유료버전으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게 참 단점이네요. 

 

만약 무료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

 

바로 장치명과 버전을 합쳐서 구글에서 검색을 한 뒤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

 

듀모와 비슷한 프로그램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3dp chip이란 프로그램이 있죠. 한국버전이고 업데이트가 필요한 것도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보거리/Util] - 컴퓨터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3dp chip 다운로드 및 사용법

 

컴퓨터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3dp chip 다운로드 및 사용법

 컴퓨터 포맷 후 무슨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지 난감할 땐 3dp chip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는 필연적으로 느려지거나 오작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평소에 정말 깔끔하게 잘 사용(?) 했던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장치 업데이트 모니터 프로그램인 DUMo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료화를 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잘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이에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