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최근 업데이트된 윈도우10의 내용을 보면 한가지 눈에 띄는 변화가 보입니다. 바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날씨 아이콘이 그것입니다. 

 

보통 윈도우10의 업데이트는 보안 관련 업데이트가 많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업데이트의 변화가 무엇인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에는 조금 달랐는데요. 가시적으로 변화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안보이던 아이콘이 있고 이 아이콘을 없애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봐주세요. 

 

목차

  1.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2. 없애는 방법, 비활성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작업표시줄에 자그마하게 있는 변화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모르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그래서 갑자기 아래 화면이 왜 나오는지 의아해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래 이미지가 바로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내용인 뉴스 및 관심사 입니다. 

뉴스 및 관심사

 

그러다 갑자기 눈에 들어오는 아래 빨간박스안에 있는 내용이 추가됨을 알게 되는데요. 그날의 날씨 내용이 보입니다. 이 영역을 클릭하면 희안하게도 날씨가 아닌 위 내용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영역이 없다가 생겨서 무언가 불편하시다면 다음의 비활성화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날씨 아이콘

 

없애는 방법, 비활성화

생각보다 이 영역을 없애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작업표시줄을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 경로에 따라 선택하면 해당 영역을 없앨 수 있습니다. 

 

"뉴스 및 관심사" -> "끄기"

 

정말 간단하죠? 

비활성화 과정

 

하지만 그날 날씨를 바로 확인하고 싶다면 이 날씨 아이콘 표시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대표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변화일수도 있고 불필요한 변화일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이 변화는 도움이 되는 것인가요? 불필요한 것인가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