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미세먼지 문제가 심하단 보니 요즘은 매일같이 미세먼지를 확인하는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빠르고 편리하게 하려면 스마트폰에 미세먼지 앱을 설치하여 위젯으로 하지만 PC에서는 스마트폰처럼 편리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관련 위젯을 설치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듯이 PC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떤 방법으로 미세먼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1. 윈도우10 미세먼지 농도 체크 방법 날씨가먼지
  2. 사용방법
  3. 위젯설정

 

윈도우10 미세먼지 농도 체크 방법 날씨가먼지

 

윈도우10을 사용하면 아래처럼 MS스토어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미세먼지" 혹은 "날씨가먼지"로 검색을 해주세요. 

MS스토어

 

날씨가 먼지는 기상청의 동네예보정보 조회 서비스 API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와 날씨 정보를 불러와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받기 ->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날씨가 먼지 설치

 

사용방법

이름도 재밌는 날씨가먼지 프로그램은 미세먼지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처음 실행했을때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프로그램 매뉴얼

 

날씨가 먼지를 최초 실행하면 지역이 기본으로 "서울 종로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PC가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위치를 변경해주세요.

 

 

아래 이미지의 경로 처럼 "설정" -> "지역 설정" -> "원하는지역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지역설정

 

위젯설정

그리고 설정화면에서 "항상위", "알림설정", "투명윈도우" 도 활성화해주시면 위젯처럼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크기조절 버튼을 클릭하여 "작은크기"로 변경해주세요. 

크기조절

 

그러면 우측 하단에 아래 화면처럼 표시가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미세먼지는 표시가 되지만 날씨는 로딩중으로 버그가 있는거 같다는점일까요? 미세먼지 농도는 확인할 수 있으니 아쉽지만 괜찮습니다. 

위젯

 

마치며

지금까지 PC화면에서 미세먼지 위젯을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미세먼지를 확인하려 스마트폰을 굳이 열지 않아도 되겠네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