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다이렉트x 는 왜 필요할까요? 다이렉트 x 필요이유와 최신버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윈도우 os를 사용하고 PC로 게임을 즐긴다면 10이면 10 전부 다이렉트x에 대한 것은 아실겁니다. 다이렉트x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게임을 설치할때 추가적으로 설치하라고 하기도 하고 알음알음으로 게임을 즐기려면 다이렉트x가 필요하다고 알게 되어 설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다이렉트x최신버전-필요한이유

 

그런데 이런 다이렉트x는 도대체 왜 필요한 것일까요? 그리고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다이렉트x
  2. 왜 필요한가?
  3. 최신버전 다운로드

 

 

다이렉트x

다이렉트 x는 MS에서 개발된 윈도우용 종합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입니다. 멀티미디어라고는 하지만 보통은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쓰이는 API의 집합입니다. 게임 개발에 쓰이는 명령어들이라고나 할까요? 

 

이 다이렉트x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왜 필요한가?

다이렉트x는 응용프로그램(주로 게임)이 컴퓨터의 하드웨어 (그래픽 카드, CPU 등)의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게임 플레이에도 필요한) 하드웨어의 종류는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그래픽 카드와 CPU입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넘어가고) 각 제조사들마다 사용되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명령어 규칙이 다르다면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 입장에선 고려해야 할 사항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사실상 범용적으로 각 하드웨어마다 구동되는 게임을 만들기는 불가능에 가깝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 필요한 표준이 생겨나게 되고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MS의 다이렉트X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다이렉트X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을 원할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같은 버전의 다이렉트X가 사용자 컴퓨터에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단 3D게임에서만 필요한것이 아니라 요즘은 컴퓨터의 성능이 워낙 발달했기 때문에 문서, 영화, 음악 등의 기능을 원활하게, 좀더 사용감이 좋게 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 다이렉트X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중요한 다이렉트X의 최신버전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x는 기본적으로 os에 호환되는 버전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텐데요. 

 

다이렉트x 최신버전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 오랫동안 유지되었다면 업데이트를 다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다이렉트X"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구글에서 검색했을때 가장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DirectX 최종 사용자 (일반 사용자, 우리들 같은)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며, 자동적으로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을겁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최신버전 다운로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라이선스 동의를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MS에서 운영하는 Bing 의 검색 바를 무료 설치해준다는 옵션이 있는데 해제해 주세요. 

다이렉트x 설치

 

최신버저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치며

우리가 왜 필요한지도 모른채 사용해왔던 DirectX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못 흥미로웠습니다. 그러나 우리같은 일반사용자들은 깊게 알 필요는 없는 내용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