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로 영상을 시청할때 연결된 와이파이를 변경할때 보통의 경우 화면이 전환됩니다. 그러면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닌이상 현재 시청중인 영상이 꺼지게 됩니다. 와이파이 변경시 화면전환 없이 변경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꼭 유튜브 뿐이 아니라 인터넷서핑을 한다던지, 특정일을 할때 화면이 전환되는 경우는 조금 귀찮을때가 많습니다. 와이파이 변경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와이파이 리스트로 이동하여 현재 사용가능 와이파이를 선택할때 화면전환이 이루어지는데 한창 작업중일때 화면 전환이 이루어져 흐름이 끊긴다면 신경이 쓰입니다. 

 

포스팅-썸네일

 

그런데 화면전환 없이 와이파이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에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

스마트폰 모델 : 갤럭시 s10 5g

 

갤럭시 스마트폰 최상단을 터치하여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래 빨간박스에 퀵메뉴들이 있는데 이 부분 역시 터치하여 아래로 드래그하면 우측 이미지처럼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지금 이 메뉴는 현재 실행하고 있는 앱과 별도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설정부분이기 때문에 앱 위에 노출이 되는 것인데 실제로 해보면 아시겠지만 유튜브 영상 시청중에 아래 화면을 노출시켜도 영상은 멈추지 않게 계속 재생됩니다. 

 

이 설정 창을 활용한다면 와이파이 변경 시 화면전환이 없이 변경이 가능한 것이죠. 

 

 

돌아와서 와이파이 아이콘 밑에는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의 이름이 보입니다. 아이콘이 아닌 텍스트 영역을 터치해주세요. 

갤럭시-퀵메뉴와이파이-텍스트선택
와이파이 연결

 

그럼 아래이미지처럼 현재 사용중인 와이파이와 사용가능한 와이파이가 순서대로 나옵니다. 

 

와이파이를 변경하고 싶다면 "사용가능한 와이파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와이파이변경
와이파이 선택

 

 

이방법으로 와이파이 선택시 화면전환이 발생하지 않아 작업이 끊기지 않게 되어 좋습니다. 

 

저는 우연히 이 방법을 알게되어 무척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며

화면전환없이 와이파이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어서 추천하고픈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적게 되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