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조금 부족한게 있습니다. 바로 홈화면, 네비게이션바, 멀티 윈도우 등의 꾸미기 기능이 부족한 것이었죠. 그런데 찾아보니 이 문제를 해결해줄수 있는 앱이 있으니 바로 Good Lock 이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몰라서 그렇지 진짜 잘만 다루면 다른사람들과 차별되는 독보적인 화면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죠? 

 

꾸밀 수 있어도 외관만 꾸미는데 이제는 내부 화면도 내 개성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내부 홈화면 등을 꾸밀 수 있는 어플인 Good Lock에 대해 소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ood Lock 어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갤럭시스토어가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를 실행시켜주시고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창에 "Good Lock" 을 검색해주세요. 

갤럭시스토어-실행
갤럭시 스토어 실행 검색

 

굿락을 검색하면 아래 앱이 나오는데요. 스마트폰 홈 화면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그런 어플입니다. 

굿락검색-설치
굿락 설치

 

Good Lock 실행

설치된 굿락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처음 실행을 한다면 최초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시면 실행이 됩니다. 

실행-약관동의
굿락 동의

 

굿락 자체는 별다른 효과가 없습니다. 굿락 어플 자체는 다른 꾸미는 어플을 리스트화해서 필요한 것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이죠. 

하위어플들
하위 어플(각각 설치필요)

 

하위 어플 설명

총 8개의 하위 꾸미기 어플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으니 원하시는 부분만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1. LockStar

잠금화면을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어플입니다. 시계나 알림, 빠른 실행 앱 등을 다양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고 배경화면을 조금 더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습니다. 

 

2. QuickStar

스마트폰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퀵패널이 나오는 것을 아실겁니다. 이 어플은 심플하고 개성있는 퀵패널 알림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Clockface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나오는 시계를 다양한 스타일 중 하나를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MultiStar

이전에 유튜브와 인터넷브라우저를 한번에 실행시킬 수 있는 멀티윈도우를 실행시키는 방법을 포스팅한적이 있었습니다. 

이 어플은 불할 화면을 조금 더 넓혀서 볼 수 있게 네비게이션바를 숨겨준다던지, 모든 앱을 팝업 윈도우 및 분할 화면으로 실행시킬 수 있는 등의 향상된 멀티윈도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NavStar

스마트폰 최상단에 있는 네비게이션바를 꾸밀 수 있는 어플입니다. 불필요한 아이콘을 삭제한다던지 네비게이션 바의 색상을 변경한다던지 등의 다양한 네비게이션바를 만들 수 있습니다. 

 

6. HomeUp

홈 화면 UI를 다양하게 만들어 줍니다. 생각보다 좋지 않다는 평이 많기는 하지만 홈 화면을 꾸밀때 조금 더 개성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NotiStar

메신저나 여러가지 앱에서 알람을 줄때 나타나는 화면을 다양하게 바꿔주거나 수신된 알람에 대해 관리해주는 어플입니다. 알람 관리로 인해 삭제하기 전까진 수신된 알람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8. 루틴+

루틴+는 말하자면 갤럭시 스마트폰 용 매크로입니다. 

매번 같은 작업을 하는 어떤 동작에 대해서 매크로처럼 그 과정을 등록을 하면 일일이 단계별로 실행하던 것을 한번에 실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장 최근에 추가된 어플이며 가장 유용성이 높아보이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꾸미는 어플모음인 Good Lock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능하면 각 기능별로 사용하는 방법이나 메뉴등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곧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