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이 소식을 접하고 실행하게 되면 최대 30%의 교통비가 절약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의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자차가 없는 분, 운전보다 차라리 대중교통이 나은 분들에게 최대 30%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라는 것입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내용 및 어떻게 하면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2. 서비스개요
  3. 사용방법
  4. 제한사항
  5. 카드 목록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우선 해당 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alcard로 시작하는 주소를 가진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구글검색
구글 검색

 

 

서비스개요

아래는 해 사이트의 메인페이지입니다. 이 사업에 대한 소개, 취지, 사용방법에 대해 파악하기 가장 적당한 사이트입니다. 

그럼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사용할때 이동하는 거리 (도보, 자전거)를 측정해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을 통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서비스개요
개요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은 카드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카드 신청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그 이후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카드 수령 후 앱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사용 절차 안내

 

그 다음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곳까지 도보 혹은 자전거를 타고 갈때 어플을 "사용"을 하고 난뒤, 목적지 (보통 직장)에 도착하서 어플을 "사용중지"를 하면 이동 거리가 측정이 되며 그에 맞춰 마일리지가 지급이 됩니다. 

 

서비스 사용방법

 

제한사항

최대 30%의 할인혜택은 분명 무시못할 혜택입니다. 그렇지만 일정 제한 사항을 지키셔야 합니다.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마일리지가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회당 보행, 자전거 이동거리가 최대 800m까지 가능하며 한달 동안 총 44회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지급액은 2천원 미만일시 최대 250원, 2~3천원미만은 최대 350원, 3천원 이상은 최대 450원이 적립되며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 마일리지가 두배까지 지급이 됩니다. 

서비스-제한사항
제한사항

 

카드목록

알뜰교통카드는 신한, 우리, 하나카드가 있습니다. 

 

 

각자 신용 및 체크카드를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 세부적인 혜택 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사와 혜택을 확인하여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리스트
카드 내용

 

해당 내용이 유용하다 싶다면 알뜰교통카드 발급해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서비스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