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기본 서비스 용량이 별볼일없습니다. 조금 사용하려고 하면 유료이기도 하구요. 저는 연계되는 서비스가 많다보니 이용중이긴 한데 용량이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이 1TB 무료 클라우드 정보를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30GB, 구글 드라이브는 15GB, 드롭박스는 2GB의 기본 용량이 주어지고 용량을 추가하고 싶으면 유료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매월 구독 상품이기 때문에 조금 부담스러울수 있는데요. 그런분들을 위한 대안책.
무려 1TB 스토리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테라박스 (구 dubox)를 소개합니다.
1TB 무료 클라우드, Terabox(테라박스)
구글에서 "terabox"로 검색을 해주세요. 아직 한국어 검색은 상위에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아래는 테라박스의 메인페이지입니다.
메인페이지는 별거 없습니다. 이 페이지 하나이구요. 로그인을 해야 클라우드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로그인은 구글/카카오톡/페이스북/애플/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따란~ 1TB 용량의 클라우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파일 공유하기
모든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사진 파일이 업로드 되는데요. 동영상은 안타깝게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고 있지 않아요. 왜그런지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위의 "공유", "다운로드" 등등의 버튼이 나타납니다. "공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공유는 파일 혹은 폴더 채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7일 30일 영구적으로 공유할 수 있고 수신인(이메일)로 정해서 전달도 가능하며,
링크를 생성해서 메신저로 링크와 비밀번호를 알려줘서 공유할 수 있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링크 암호는 임의로 주어지며 본인이 따로 만들어도 됩니다.
유료 프리미엄
기본도 훌륭하지만 무료 버전에서 안되는 것이 프리미엄 버전에선 가능합니다.
우선 사용가능 용량이 2TB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동영상이 자동업로드 기능이 생성됩니다.
전송 파일수는 500개에서 5만개로 늘어나며, 동영상 재생시 선명도가 기본은 360p였다면 프리미엄은 1080p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조금 치사하죠?)
대형 파일 업로드는 4GB -> 10GB로 늘어납니다.
전송 가능 최대 파일수 증가는 조금 치사한게... 사진파일은 쌓이면 굉장히 많은 양이 되는데 이를 500개로 제한을 걸어두었네요. 귀찮으면 유료로 전환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하드가 아닌 스토리지로 파일을 보존하고 싶을때 무료로 사용하기엔 딱 좋은 서비스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무료혜택은 더 줄어들거나 그러지 않고 평생 제공된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보안강화
테라박스에 파일을 업로드할때 개인정보가 들어간 민감한 정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드라이브를 해킹해서 불법적으로 사용할수도 있겠지요.
그럴때를 대비해서 로그인 보호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로그인 보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로그인 보호 페이지로 들어오면 해외 로그인 보호, 로그인할때마다 신분 인증 필요 2가지 보안강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들을 활성화 하기 위해선 개인 이메일을 인증해야 하는데요.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그리고 본인의 생년월일을 기입한 뒤 "이메일주소 바인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에 적어놓은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날라오는데 제한시간내에 "전자메일 인증"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납니다.
완벽하게 안전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보안강화는 되었을거 같네요.
이렇게 무료로 1TB 스토리지를 주는 테라박스에 대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마치며
1TB를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인 테라박스 입니다. 내용 살펴보시기 관심있으시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정보거리/인터넷] - 구글 포토 (google photo) 사용 방법(데스크탑) 따라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