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분양을 받든 매입을 하든 부동산을 취득하게 되면 납부해야 되는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취득세"입니다. 이 취득세를 내게 되면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이 문서는 부동산 등기를 등록할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요즘은 비싼 수수료를 내지 말고 스스로 등기를 내는 "셀프등기"라는 방법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처음은 어렵지만 한번 해보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는 이 셀프등기에 필요한 서류가 취득세 납부확인서입니다.

포스팅-썸네일

 

 

해당 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이번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득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해당 서류는 위택스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위택스"를 검색하여 아래 주소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구글검색-위택스
구글 검색

 

많은 사이트가 요즘엔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있지만 이렇게 문서를 출력해야 하는 사이트의 경우는 PC로 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713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이유 발급기관 인터넷 발급

무주택 확인서 발급은 연말정산이나 청약 관련 서류를 제출할 때 가져오라고 합니다. 이때 말 그대로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려고 알아보면 그런 서류가 없다는 말을 종종 듣는데요. 결론적

yeoullu.tistory.com

 

아래의 메인페이지에서 "납부결과"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메뉴에서 각종 세금 납부에 대한 확인서등을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취득세" 에 관한 납부확인서만 뽑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위택스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납부결과 하위 메뉴로 "증명서 발급" -> "납부확인서" 순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납부결과-하위메뉴
납부결과 하위 메뉴들

 

위택스 로그인

아무래도 개인정보이다 보니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위택스의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없고 각종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로그인을 대체합니다. 

 

아래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QR코드 로그인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QR코드 로그인이 간편하고 좋더군요. 

위택스-로그인페이지
로그인 페이지

 

https://yeoullu.tistory.com/1704

 

디지털 원패스 가입 사용법 qr코드

디지털 원패스 가입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간혹 정부 관련 민원사이트를 로그인할 때 보이던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은 간편 인증 로그인이나 금융인증

yeoullu.tistory.com

 

납부확인서 출력 과정

아래에 조회기간에 따른 납부확인서 리스트를 볼 수 있고 해당 건의 상세 페이지에서 프린터 인쇄까지 할 수 있습니다. 

납부확인서조회페이지
납부확인서조회

 

조회기간을 늘려 취득세 납부시점에 잡힌다면 아래처럼 리스트에 표시가 됩니다. 

문서를 출력하고 싶다면 아래 "취득세" 항목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납부내역-리스트
리스트

 

납부내역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할자치단체, 과세일, 납부일자, 납세번호, 세목, 출금은행, 과세표준, 대상, 총납부세액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아래 "납부확인서 출력" 버튼으로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페이지
상세내역

 

문서 발급은 무료이지만 최대 5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부수-선택팝업
발급부수 입력

 

준비가 되었고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다면 출력이 시작됩니다. 

인쇄하기
인쇄하기

이렇게 취득세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부동산 공부할때도 알면 좋은 정보라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면 더욱 좋겠죠? 위 정보가 필요한 분에게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