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기가 누구나 알고 있을 번역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역시 이 번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소식 들고 왔습니다. 카카오톡 i 번역기에 대해 알아볼께요. 

 

포스팅-썸네일

 

ai를 이용한 번역 서비스라고 하는 카카오톡 i 번역기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 i 번역기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친구탭을 들어가신 다음 우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친구를 검색해줍니다. 여기서 검색할 친구는 "카카오톡 번역기"라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친구탭
카카오톡 친구 탭

 

카카오 i 번역이라는 채널이 나왔습니다. 챗봇으로 운영되는 채널이며 채널을 추가를 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카카오i번역-검색카카오-번역-서비스채널추가
카카오 i 번역 채널 추가

 

번역기 사용방법

채널을 추가했으니 번역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한국어->외국어, 혹은 외국어->외국어로 번역이 가능하며 번역을 원하는 문장이나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설정에 맞는 표현이 출력이 되는 시스템이에요. 

 

 

아래의 "번역 언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번역채팅접속번역-서비스-설명
번역 서비스 설명

 

번역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외국어, 외국어<->외국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선 한국어<->외국어 번역 설정으로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번역 가능한 19개의 언어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언어선택언어선택-한국어-외국어
언어선택

 

대표적인 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경우 번역을 하고 난 뒤 음성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독일어는 음성듣기 기능이 없는 것으로 보아 일부 언어에만 음성듣기 기능이 있는거 같습니다.

일본어-번역-선택음성듣기-기능
일본어 번역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에서 번역 서비스가 있다는 것이 신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문장이 매끄럽다면 해외에 나갈때 굳이 언어사전을 설치해서 어렵게 사용하지 않아도 좋겠네요. 

 

더구나 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경우 음성까지 들려주는 기능이 있으니 해외 여행 시 편리할 거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에서 하는 번역 서비스 채널인 카카오톡 i 번역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