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하다 문자가 오면 해당 문자를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톡 어플이 닫히게 되는데요. 서로 다른 앱이어서 앱의 전환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이 과정을 카카오톡에선 문자 모아보기를 설정하여 해결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해제는 설정의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 하는 방법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킨 후 친구 혹은 채팅 탭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3가지 하위 메뉴가 나오며 이중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메뉴 중간즈음 "문자 모아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스마트폰 내의 있는 문자를 카카오톡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 혹은 해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문자 모아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제일 상단에 "문자 모아보기"의 토글 버튼이 있습니다. 토글을 활성화해주시면 문자 기본앱을 카카오톡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문자 모아보기 활성화 후 문자가 도착하면 어떤 알림음으로 할 것인지, 알림 내용은 어떻게 할 것인지 세부적인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기에선 OS에서 제공하는 표준 API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만 갤럭시의 경우에는 무리없이 잘 적용됩니다.
카카오톡이 문자 기본앱으로 설정이 되면 카카오톡 채팅 탭에서 "문자 모아보기"라는 타이틀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채팅으로 들어가보면 이제껏 수신했던 모든 문자를 카카오톡에서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하면서 문자가 와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처음에는 별로라고 생각했었던 기능이었는데요. 쓰다보니 제법 괜찮았습니다. 앱 전환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저는 시간도 단축되고 앱 전환 사이에 생기는 딜레이도 신경쓰이지 않아 좋더라구요.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