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 앱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자신의 기분이나 상황을 묘사해주는 이모티콘이 엄청나게 인기입니다. 

 

제2의 부업 수단으로 이모티콘을 만드는 강의도 있다고 하니 그 인기는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지요. 저 역시도 이모티콘 한 두 개 정도는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이런 이모티콘에 소리도 나는 것이 있는데 이렇게 소리나는 이모티콘이 신기하면서도 갑자기 나는 소리에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만약 도서관이나 조용한 장소에서 카톡 확인중에 소리가 나면 민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미리 이모티콘의 소리를 끄는 방법을 알아둬서 선행조치를 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2. 마치며

 

카카오톡 이모이콘 소리 끄기 

이모티콘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친구 ->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항목
친구 설정

 

설정 전체에서 '채팅' 방에 이모티콘 사운드를 끄기 위한 것이므로 "채팅"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전체 설정
채팅 메뉴 선택

 

채팅방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간쯔음 이모티콘 관리 -> 이모티콘 사운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활성화되어 있는 토글 버튼을 터치하여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끝이 납니다. 

채팅설정
이모티콘 관리에서 끄기

 

정말 간단한 카톡 팁이었습니다. 

 

에티켓을 지켜야 하는 장소에선 되도록 꺼 주시던지 혹은 스마트폰 볼륨을 줄이거나 음소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도 마냥 메신저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정말 수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이를 다 활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부단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이후 좀더 참신하고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