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대부분 10대에서 30대까지 인스타그램을 안 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라 봅니다. 인스타에 푹 빠져서 산다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 응모이든 어떤 이유이든 간에 인스타그램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많을 거예요. 

 

또한 요즘 소셜은 실생활과 매우 밀접하고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그만큼 보안에 힘써야 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은 2단계 인증 방식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내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혹시 2단계 인증을 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아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설정해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2. 2단계 인증은 앱 내 보안 메뉴에서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앱 기준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내 프로필 화면으로 가줍니다. 경로는 하단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로필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삼단 가로바 아이콘이 있는데 선택하시면 하단에 여러 메뉴 항목들이 나옵니다. 

 

보안 설정을 할 것이므로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화면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 선택

 

 

2단계 인증은 앱 내 보안 메뉴에서

설정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중간에 "보안"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곧바로 이어지는 보안 페이지에선 "2단계 인증"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페이지에서 보안 메뉴 클릭보안페이지에서 2단계 인증 메뉴 클릭

 

 

저는 2단계 인증을 이미 설정해놓았습니다. 

예전에 이벤트용 계정을 하나 만들어놨었는데 어떻게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떤 사람이 제 계정을 마음대로 해 놓았더라고요. 그래서 그다음부터는 2단계 인증은 필수로 해놓았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때 추가 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로그인 코드를 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으며, 원하는 편안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3가지

 

3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로그인 요청 알림을 통해 새 기기의 승인을 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추가 수단이 존재합니다. 

 

그 외 액세스 복구 코드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수단 방법백업코드

 

마치며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2차 인증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안을 위해 꼭 설정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