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이 정말 많아집니다. 더군다나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들로 사진들을 받다보면 어느새 중복되는 것들도 생기는데요. 이런 스마트폰 사진 중복 이미지를 제거 해주는 어플은 없을까요? 

 

카톡에서 한번 받고, 텔레그램에서 공유받아서 또 받아보고, 이메일로도 받고 하다보면 어느새 쌓이게 되는 그림파일들.

 

살펴보면 중복되거나 비슷한 사진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씩 찾아서 일일이 제거하긴 힘들기도 하고 너무나 귀찮은데요. 

 

이런 사진들을 정리해주는 어플은 없을까요?

 

포스팅-썸네일

 

당연히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마트폰 사진 중복을 정리해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사진 중복 이미지 제거 어플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중복사진정리" 나 "Remo Duplicate Photo Remover"라고 검색을 해주시면됩니다. 아래와 같은 어플이 있다면 설치해주세요.

플레이스토어-검색
플레이스토어검색

 

해당 어플은 100만건 이상 다운로드가 되었고 제가 사용해보니 제법 안정성 있고 좋았습니다. 

 

어플 소개

검색과 전화 메모리 또는 microSD 카드에서 중복 이미지를 삭제

수 많은 중복 사진이 기기 저장소를 소모합니까? Remo Duplicate Photo Remover를 사용하여 휴대 전화 메모리를 즉시 스캔하고 중복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Remo의 스토리지 관리 제품군에 포함 된 아이콘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 인이 도구는 중복 된 사진을 찾고 미리보고 삭제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백만 번 다운로드로 응용 프로그램은 Remo의 독점적 인 지능형 De-Dupe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버스트 모드 또는 HDR 사진 모드로 촬영 한 유사한 사진을 스캔하고 찾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신 된 크기가 조정 된 이미지를 빠르게 제거하십시오.

평균적으로 기기의 사진 중 17 %는 원본과 동일한 사본이며 전화 메모리와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그래서 당신이 그들을 필요로하지 않을 때 그들을 지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중복 제거 - 휴대 전화 정리 및 최적화"

앱이 중복되거나 유사한 사진을 스캔하여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전체 세트 또는 이미지 세트를 선택하여 중복 사진을 삭제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전체 세트를 삭제하더라도 사진 한 장이 계속 나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건배!!!

무료 저장 공간을 되 찾으세요 !! 지금 다운로드하십시오.

풍모
- 스마트 De-Dupe 스캔 모드 :
- 유사한 사진 스캔 : 서로 비슷하지만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이미지 (예 : 배경이 동일하지만 기울기가 다른 이미지).
- 정확한 사진 스캔 : 정확한 스캔은 모든 이미지를 통해 글라이드하고 정확하게 동일한 사진을 찾습니다.
- 세트로 중복 사진 미리보기 : 휴대 전화를 스캔 한 후 사진을 세트로 배치하여 정확하거나 유사한 사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소모 된 메모리 결정 : 전화를 스캔 한 후 중복 된 이미지에 의해 흡수 된 메모리를 표시합니다.
- 백그라운드에서 응용 프로그램 실행 : 응용 프로그램은 배경에서 작동하여 전화기에서 추가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중복 된 이미지를 찾습니다. 스캔 시간은 휴대폰의 이미지 수에 따라 다릅니다.
- 단일 사본 보존 보장 : 전체 세트를 삭제하더라도 원래 이미지 하나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중복 횟수 탐색 : 사용자는 전화 메모리에서 삭제 된 이미지 수를 추적 할 수도 있습니다.
- 스캔 된 중복을 초 단위로 제거합니다 : 스캔 한 후 중복 된 사진을 제거하는 데 단지 몇 초가 걸립니다.

 

 

어플 둘러보기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의 로딩 이미지가 뜨며 끝나고 난뒤 "스캔"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해주시구요. 

로딩스캔하기
스캔 시작

 

똑같은 대상

똑같은 사진이 있는지 스캔해줍니다. 기본 기능이고 처음 "스캔"을 할때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사진 파일이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백그라운드에서도 스캔은 진행중이니 꼭 이화면을 보면서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제 핸드폰 기준으로 중복되는 사진이 54개 (원본, 중복사진 합쳐서)가 나왔구요. 용량은 110MB정도라고 합니다. 

중복사진-스캔스캔완료
중복사진 스캔

 

사진을 터치하면 해당 사진을 크게 키워서 볼 수 있습니다. 각각 다 확인해보니 똑같은 사진들이었습니다. "설정1", "설정2".. 등과 같이 타이틀을 터치하면 체크표시가 활성화됩니다. 

 

지우고자 하는 경우에 대해 이렇게 터치를 해서 선택을 해준 다음 우측 하단에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삭제를 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허용"을 눌러 사진을 없애주세요. 가장 우측에 있는 사진이 기본이 되어 그것만 남고 나머지가 삭제됩니다. 

사진선택중복사진삭제
삭제하기

 

삭제 후 결과를 말하는데 또 다시 중복검사를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닫기"를 눌러 기능을 종료합니다. 

삭제-완료
완료

 

비슷한대상

비슷한 대상을 찾는 기능은 중복 이미지를 찾는 것보다 소요시간이 무척이나 길었습니다. 

 

스마트폰 안에 사진 파일이 많다면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핸드폰을 조작하지 않는 작업을 하실때 비슷한 대상 스캔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래 걸린것치고는 비슷한사진이 별로 없었는데요. 

 

제 경우엔 하나씩 살펴보니 여행가서 찍었던 사진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비슷한 구도라서 그렇지 지우면 안되는 사진들이었습니다.

 

이렇게 비슷한 사진 역시 없애야 할 경우 위의 삭제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비슷한대상-스캔완료
비슷한대상

 

이렇게 어플의 힘을 빌려 스마트폰 중복 사진 이미지를 손 쉽게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상상하던 어떤 것이라도 일단은 어플로 다 있는거 같은 느낌입니다. 저도 얼른 공부해서 근사한 어플하나 만들어봐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