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야 여러가지 화상통화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줌(zoom) 이 있는데요. 

 

그 밖에도 카카오워크, 구글 Duo 등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팀즈 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볼까 합니다. 

 

 

아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팀즈 다운로드

구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라고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해당 페이지로 가게 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무료 등록도 있긴 하지만 일단은 스크롤을 내려 페이지 제일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앱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팀즈 가격

그 전에 팀즈 플랜을 한번 살펴볼께요. 팀즈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플랜이 달라집니다.

 

대락적인 가격은 아래입니다. 

 

차이점은 녹화 가능 여부 및 참가자, 모임 지속시간 등이 있겠네요. 

 

 

비즈니스 규모가 어지간하지 않는 이상 무료 플랜으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운로드 및 실행

다시 내용으로 돌아와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데스크톱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는 연락처를 입력하면 다운로드 링크를 해당 스마트폰으로 알려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설치 파일은 약 109MB 정도 되며 실행시키면 아래처럼 인스톨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도중 팀즈 등록을 시작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과 연락처를 추가해주시면 등록은 완료됩니다. 

 

처음실행하게 되면 아래화면처럼 나옵니다. 이름과 성을 변경해주시던지 기본으로 등록된 이름으로 진행할 것인지는 선택을 해주세요. 

 

친구초대 및 그룹만들기는 간단하므로 건너뛰고 화상 팀챗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모임이름을 작성하고 "모임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연락처가 없는 경우 링크를 카톡이나 이메일로 전송해서 알려줄수도 있습니다. 

 

 

회의참가를 시작하고,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이 후 초대한 사람들과 팀챗을 시작하시면 되고, 줌 처럼 컴퓨터 화면으로 자료공유도 가능합니다. 

 

사용해보니 인터페이스와 UI가 제법 괜찮습니다. 줌은 많은 사람들이 쓰고 유명했지만 UI에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건 괜찮네요. 

 

회사에서 사용할 팀챗으로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며

마이크로소프트팀즈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