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별풍선 1개 가격

별풍 100개 쏜다~ 뭐 이런말을 들어보신 분들이 계신가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다보면 누가 별풍쏜다더라~ 라는 말이 종종 들리기도 하는데 별풍이 무엇일까요? 

 

 

별풍은 보통 별풍선의 줄임말이며 이 유래는 아프리카에서 방송 BJ들의 후원아이템이 별풍선이기 때문에 별풍쏘면 방송을 보는 시청자가 해당 BJ에게 후원을 한다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궁금한게 그럼 별풍선 1개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이 가격을 알게 되면 100개, 1000개, 10000개일때의 가격또한 바로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프리카티비 후원제도

 

그러나 별풍선은 1개 단위로 팔지 않습니다. 

별풍선 판매 단위는 10개, 30개 50개 100개 300개 500개 단위로 팔고 있어요. 

밑에 사진을 보시면 별풍선 10개당 부가세를 포함해 11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별풍선 1개의 가격은 부가세 제외하고 1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별풍선

 

그렇다면 100개의 가격은? 네 10000원입니다. 별풍선 100개를 후원하면 BJ에게 10000원을 후원하는 것이며 이는 나중에 BJ가 정산받을때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받을 수 있게 되죠. 

 

그러면 10000개의 가격은 바로 계산이 되시죠? 네, 100만원입니다. 입이 쩍 하고 벌어지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후원을 하는 시청자가 있습니다. ~ 

 


 

또 한가지 후원제도가 있는데 바로 월 구독 시스템입니다. 

아프리카 티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구독 자동결제를 하게 되면 내가 좋아하는 BJ를 매월 자동으로 후원할 수 있는 것이죠. 

 

유튜브의 채널가입 제도와 유사합니다. 

아프리카티비 BJ구독

 

이 구독을 활용하면 유동적인 수입을 갖는 BJ들에게 일정부분의 정기적인 소득이 제공되므로 BJ들 스스로 자산운용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겠네요.

 

이런 월 구독자들에겐 몇가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구독을 하게 되면 해당 BJ 방송에 제한 인원 상관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광고없이  VOD를 볼 수 있고 특별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어요. 

 


마치며

그동안 궁금했던 아프리카티비 후원제도인 별풍선 1개의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100개와 10000개 가격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일반인 역시 인플루언서가 되는 만큼 연예인 못지 않는 인기를 누리는 시대가 되었나 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