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일본 문화에 대해 알고 싶다면 채널 J에서 편성표를 확인하세요.  

 

여러분들은 일본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여기에선 문화만을 가지고 이야기해보도록 해요.~

 

저는 일본하면 만화가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그만큼 만화강국인 일본인데 그만큼 유명한 것은 일본 드라마이기도 해요. 지금이야 한류열풍이라고 해서 일본에서 한국의 위상이 커졌지만 일본 드라마 원작의 리메이크 드라마가 종종 한국에서 만들어지기도 하는 만큼 일본 문화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일본 방송을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채널 J 라는 방송사 프로를 보는 것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선 채널J 편성표 및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채널번호를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채널J 편성표

채널J는 대원엔터테인먼트라는 일본 문화 전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방송사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최신 드라마와 인기 버라리어티, 사극, 다큐멘터리, 정보/교양등 한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일본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참고로 채널J는 확인한 바로는 온에어 방송이 없었습니다.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지만 해당 채널을 방영하는 프로는 있죠. 

 

 

일단 채널J의 편성표를 확인하기 위해 채널J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채널J]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화면
구글 검색 - 채널J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편성표를 확인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 "편성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채널J홈페이지
채널J 메인화면

 

 

그러면 이렇게 주간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제목, 그리고 관람등급이 간단하게 나타나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주간편성표 다운로드"라고 되어있어서 오프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는듯 합니다. 

주간편성표
주간편성표

 

그런데 보기는 조금 힘드네요. 예전에 종이 신문지에 나오는 공중파 방송 편성표 같은 느낌입니다. 

파일-주간편성표
다운로드받은 주간방송편성표

 

채널안내

이제 어디에서 이 채널J 프로그램이 방송되는지 채널을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채널J소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방송 시청 안내"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채널 안내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 올레TV / Btv / U+tv / wavve 등에서 방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TV에서 볼 수 있는데 wavve는 인터넷 사이트라 바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네요. 

 

그 외 지역 케이블 방송에서 몇번 채널로 채널J가 방영되는지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어 있습니다. 

 

채널확인
채널확인안내

 

아래 링크로 위 페이지로 바로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

[채널J 채널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방송 시청 안내

일본문화채널, 방송프로그램, 편성표 수록

channelj.co.kr

 


마치며

지금까지 채널J의 방송편성표와 채널확인 안내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볼 거리가 많은 채널J 편성표를 확인하시고 본방사수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