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쌀 세척봉으로 손 시렵지 않게 밥 지어드세요.
저는 가끔 다이소로 쇼핑을 하곤 합니다. 필요한 물건이 없더라도 일단 한번 가보는걸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정말 신박한 아이템을 하나 줍줍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밥 지어 먹을때 쌀을 씻을텐데, 겨울에 어떻게 하시나요?
https://yeoullu.tistory.com/494
저는 찬물에 쌀을 씻는 편인데 이게 겨울이 되니 너무 손이 시렵더라구요.
저와 같은 분들에게 희소식일 될 도구가 있습니다.
다이소 쌀 세척봉
이미 제목이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 그런 불편함을 해결해줄 도구는 바로 다이소 쌀 세척봉입니다. 두둥!
6개의 돌기로 쌀을 씻고, 쌀 뜨물을 버릴때 버려지는 쌀알갱이가 없게 해주는 빗살홈을 가진 그런 녀석입니다.
손으로 하는 일을 도구가 대신하기에 매니큐어가 있는 사람, 손가락에 상처있는 사람등도 쌀을 씻을 수 있고 꼭 잡곡만이 아니라 과일등도 손 안대고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런 착한 상품이 무려 천원밖에 하지 않는군요!
도구도 사보았으니 집에서 한번 사용해보렵니다.
다이소 쌀 세척봉 사용방법
설명서에 다 나와있긴 합니다만,
우선 쌀 세척봉을 먼저 씻습니다. 먼지나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렇게 한 후 쌀을 받고 물을 담습니다. 이때 6개 돌기 부분으로 쌀을 저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따라 버릴때 세척봉 대 부분에 바구니를 올려놓고 이렇게 해도 되구요. 설명서에 나와있는것처럼 아예 막고 물을 따라도 됩니다. 저는 이방법이 조금 편해서요.
이렇게 쌀뜨물을 버리면 세척봉 날 부분에 쌀알갱이 붙게 되는데요. 이건 그냥 다시 바구니에 털어주면 됩니다~! 쌀알 몇개라도 의미없이 물에 흘려보내지 않아서 좋더군요!
여름이나 가을에는 모르겠는데 겨울에는 확실히 유용합니다. 손이 시렵다고 맨날 햇반이나 사 먹을 순 없잖아요. 그리고 이래저래 손도 다치면 밥 해먹기 참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끔 아이디어 상품이 있기 때문에 다이소를 매번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마치며
제가 생각하는 다이소 신박 아이템 쌀 세척봉 리뷰였습니다. 가격도 천원이라 착하니 손이 시려서 밥 지어먹기 싫으셨던 분, 손 다쳐서 햇반 사드셨던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