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라그나로크 오리진, 꼬꼬마 시절때 즐겨했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명성에 닿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모바일 게임 하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목에서도 알다시피 라그나로크라는 게임이에요. 

라그나로크 모바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제가 이 게임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한가지에요. 

 

제 학창시절때 정말 즐겨했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라고 있는데요. 요즘에 이렇게 과거에 했던 게임이 리메이크되어서 출시되고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합니다.

 

아직 초반부밖에 해보진 못했지만 나름 재미있을거 같은데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겠나요? 

 

 

원스토어 런칭 기념! 신규 서버 [로키] 오픈!

 

teving.com

 


라그나로크 오리진

재밌을까 생각해보기 전에 일단 설치부터 하였습니다. 어떨지는 직접 해봐야 아는거니까요. (두근두근)

이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스토어라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

원스토어 - 라그나로크 온라인 검색

 

설치를 하고 로딩을 하면... 오잉?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네요. 왜지? 아기자기한 게임인데...

18세 이상 이용가능 게임

 

최초로 설치하면 추가 설치를 하게 됩니다. 

추가설치

 


 

추가설치를 하게 되면 스토리영상이 플레이 됩니다. 가벼운마음으로 시청해보세요. 

 

저의 최애 몬스터 포링입니다. 슬라임과 비슷한 개념인데 포링이 더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네요. 

포링~~~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봅니다.

뚜둥~

 

 

원스토어 런칭 기념! 신규 서버 [로키] 오픈!

 

teving.com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화면입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2개의 캐릭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라그나로크는 직업별로 캐릭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제일 처음에는 '노비스'로 진행을 하다가 전직 퀘스트를 통해 직업을 얻게 됩니다. 복사 / 마법사 / 궁수 / 상인 / 검사 / 도적 등이 있어요. 

캐릭터 선택화면

 

각 성별로 헤어스타일, 이목구비, 머리색, 눈색등을 지정할 수 있는데 기타 고퀄리티 게임처럼 엄청 세부적으로 꾸미는건 아닙니다. 그래도 개성이 있어 좋네요. 

캐릭터 꾸미기

 



게임진행

캐릭터까지 정했다면 게임을 시작합니다. 제일 처음은 튜토리얼인데요.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네요. 

튜토리얼

 

그런데 게임을 진행할수록... 내..내가 알던 그 라그가 아니야!. 캐릭터와 세계관등을 가져왔지만 똑같이 라그 온라인과 같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퀘스트 진행

 

튜토리얼 진행 npc인 스프라키의 안내를 따라 이벤트를 진행해주세요. 

직업별 npc

 

튜토리얼을 진행하다 주크박스를 만났습니다. 제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좋아했던 이유중에 하나는 정말 좋은 퀄리티의 bgm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몬스터가 죽는 효과음도 그 당시에는 신박한 것이 많아서 요즘도 방송에서 가끔 해당 효과음이 들려 반갑더라구요. (라그 온라인을 즐겨 하셨던 유저들은 무슨 소린지 아실거에요. )

추억의 배경음악

 

모바일 라그나로크에서 선보인 기능으로 셀카모드가 있습니다. ~ 저도 신기해서 한번 해봤어요.

사진찍기

 

캐릭터 정보 화면도 있는데 다들 아시죠? 각 직업별로 어떻게 능력치를 할당해야 하는지~

온라인버전에선 참 여러 사이트 찾아가며 열심히 궁리했었는데~

직업별로 어떤 능력치를 올려야 할까요?

 


 

완벽히 똑같지는 않지만 나름의 재미는 있네요. 모바일로 가볍게 즐겨볼만 합니다. 

완성도는 높은거 같아요.

 

만약 여러분들도 이 게임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원스토어 런칭 기념! 신규 서버 [로키] 오픈!

 

teving.com


마치며

이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하며 갑자기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옛날 그 느낌 그대로 게임을 해볼 수 있을까 기대되네요. 

 

다음 기회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대한것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픽스폰서문구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