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어몽 어스 게임하는 법과 모바일용 앱 다운로드 받기(PC는 유료래요) 

 

여러분들은 마피아 게임이라고 아시나요? 학창시절에도 많이 했는데 저는 군대에서도 참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놀거리가 많지 않았을 때 이야기지만요)

 

이제 다 큰 성인이 되고 각자의 일로 바쁠때는 이런 게임이야 추억 속에서만 존재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온라인 게임으로 비슷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어몽어스 라고 하는 온라인판 마피아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몽어스 게임하는 법

어몽 어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4~10인이 참여하는 동시 참여 게임이며 PC와 모바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PC는 유료라는 게 단점이지만 모바일은 조작이 불편하다는 게 단점)

 

우리가 흔히 마피아로 알고 있는 (혹은 범인) 인물은 "임포스터"라고 하며

시민은 "크루원"이라는 명칭을 가졌습니다. 

 

일단 크루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 미션을 행하여야 하며 임포스터들은 이러한 시민을 몰래 처리(?)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크루들이 하나씩 임포스터들에게 당하면 의심 가는 한 명을 투표로 추방할 수 있거나 너무 애매할 땐 투표 스킵도 가능합니다. 

 

 

최대한 머리를 굴려가며 눈치껏 게임을 해야 해서 비록 온라인이라지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게임이죠. 

 

이러한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유료라도 편하게 하고 싶다면 스팀에서 "어몽어스"를 구매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시면 되구요. 

 

저처럼 무료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어몽어스"를 검색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용 어몽어스는 무료~)

 

 

어몽어스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약관 설명입니다. Accept를 눌러 진행합니다. 

 

당연히 해야 할 것은 로컬이 아닌 온라인입니다. 'ONLINE"을 눌러주세요. 

 

HOST, Public, Private 각각을 설명하자면 

 

host는 말 그래도 방장입니다. 게임 방을 만들어서 public들을 기다리면 됩니다. 

public은 공개 게임을 찾아서 들어가는 것이며, private는 비밀방입니다. 코드를 아는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이름을 입력해준 뒤 게임을 진행합니다.

 

여러 게임방이 있는데 원하는 곳에 들어가 주세요.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영어라 조금 알아보긴 힘들지만 저는 "크루원"이네요. 열심히 미션을 하러 돌아다닙니다. 

 

그런데 돌아다니면서 누가 "임포스터"인지 몰라 계속해서 옆에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의심하게 되네요. 

 

그러다가 누군가가 임포스터에게 죽게 되고, 투표를 하게 됩니다.

 

 

일단 스킵 다시 한번 미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되었네요.

 

 

어몽어스 게임은 이렇게 하게 됩니다. 여러명이서 함께 한다는게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타임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게임이라 잠깐잠깐 킬링타임용으로 게임을 하면 좋을 거 같네요.


이런 어몽어스를 PC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TIP거리/모바일팁] - 어몽어스(AmongUS) PC에서 무료로 게임하기 방법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방법)

 

어몽어스(AmongUS) PC에서 무료로 게임하기 방법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방법)

 요즘 한참 인기 있는 무료 모바일 게임 어몽어스를 PC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 얼마 전에 어몽어스에 대한 것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TIP거리/게임팁] - 온라인판 마피아게임 어�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어몽어스 게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유튜브에서도 어몽어스 게임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하는 채널도 많아졌어요. 

 

대표적으로 "대도서관"님의 어몽어스 방송이 재밌더라고요. 역시 1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답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POSx4CdnG8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