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요즘 30대 분들이 10대 시절, 지금의 카카오톡 만큼 인기 있던 국민 메신저가 있었습니다. 뭔지 아세요? 

 

바로 네이트온입니다. 이 시절엔 스마트폰도 없고 핸드폰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수단은 문자가 전부였죠. 그러던 와중 네이트온은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어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던 네이트온이 정말 말 그대로 하루아침에 밀려나버렸단 사실이 충격적이었지만 카카오톡이라는 대체 메신저로 그 충격이 그리 크진 않았단 건 좀 다행이랄까요.

 

 

그러던 네이트온, 어언 15년 이상을 사용하지 않아서 이제는 세상에 없는 서비스일꺼라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요. 

 

아직도 네이트온 메신저가 있습니다. ~ 반가운 마음에 네이트온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았어요.


네이트온의 부활?

네이트온이 언제 부활한걸까요? 부활이라는 말은 좀 이상합니다. 없어졌다가 다시 생겼는지 아니면 명맥은 계속 유지해왔었던 것인지, 그도 아니면 나만 몰랐었지 다른 사람들은 잘만 사용하던 서비스였을지도 요. 

 

어쨌거나 반가웠습니다. 얼른 다운로드를 받아서 실행시켜 보려고 합니다. 

 


 

구글같은 검색엔진에 [네이트온]을 검색해주세요. 

 

구글에서는 제일 처음에 네이트온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혹시 바로 접속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네이트온 바로가기]

 

네이트온 : 함께하는 일이 쉬워진다

편리한 메신저는 기본,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네이트온과 만나보세요.

nateonweb.nate.com

 

위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설치할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하기 전에 네이트온에 대한 설명을 한번 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메신저답게 채팅 기능은 당연히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문자, PC제어 같은 업무 관련 서비스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조별 과제, 등 업무나 조별 활동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네이트온으로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쇼핑과 비슷한 내용일 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설명을 보면 카카오톡 처럼 일상 메신저보단 텔레그램처럼 업무용 메신저로 사용 가능할 메신저일 거 같습니다. ~


네이트온 설치

네이트온 설치는 간단한데요. 주의할곳이 하나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동의해주시고요.

 

설치 구성요소 선택 중 '네이트온 제공 설정'의 세부항목을 보면 3가지 옵션이 체크되어있습니다. 전 당연히 3개 모두 제거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놔두셔도 좋겠지만... 필요하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실행을 하면 네이트온 아이콘이 옛날과는 다르네요. 이건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그인을 해볼까 하는데 아이디를 찾아보니 있더군요! 네이트 사이트에서 휴면 계정 헤지를 하고 다시 접속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친구 목록이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썸네일이 있는 친구도 있고 없는 친구도 있는데 네이트온을 아직 사용하는 친구들도 많은 거 같네요.~ 

 

네이트온은 추억의 메신저인데 아직까지도 운영이 되고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기쁘기도 합니다. 

 

네이트온을 다시 사용해보고 싶으시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까지 해보았습니다. ~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