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12월15일 확인해보니 삼성브라우저에서 작동이 안되는걸 확인했습니다. 대신 크롬이 가능해졌네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알아볼게요.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가끔 광고나 혹은 백그라운드 재생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엄청나게 고민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일부나마 유튜브 프리미엄의 백그라운드 재생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선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

 

참. 안드로이드 폰, 그 중 삼성 브라우저에서 가능함을 확인했고요. 같은 방법으로 크롬 브라우저는 안되었습니다. 참고 바래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보통 집중하고 싶을때 집중하기 좋은 음악을 틀어놓죠? 저도 유튜브로 그런 영상들을 자주 틀어놓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스마트폰을 꺼 놓으면 재생이 안된다는 것!

 

아시다시피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항시 켜 놓아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의 소모가 크죠.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방법을 이용하시면 백그라운드로 유튜브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는 분들도 꽤 되실 건데... 민망하네요)

 

삼성브라우저

이 기능은 삼성 브라우저의 한 기능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런데 크롬의 같은 기능을 사용해보면 안 되더군요. 크롬으로도 할 수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삼성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주소를 직접 쳐서 들어가 주세요. 

 

[유튜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YouTube

©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m

 

아래 화면에서 하단의 빨간 박스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데스크톱 버전'을 선택합니다. 

데스크톱-버전선택

 

이 기능은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버전의 화면을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아래화면처럼 유튜브 화면이 데스크탑 처럼 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백그라운드로 재생할 영상을 선택해주세요. 혹은 검색해주세요. 화면이 작아서 좀 힘드시다면 데스크탑 버전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영상을 선택한 뒤 다음 단계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영상-선택

 

거의 다 됐습니다. 영상 재생 페이지로 온 뒤 스마트폰 메인화면 이동해주세요. 이후 상단 메뉴바를 손으로 쓸어내려봅니다. 

스마트폰-메인화면-전환

 

그럼 아래 화면처럼 삼성 인터넷 후 미디어를 재생하는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재생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재생버튼-터치

 

이후 화면을 꺼도 인터넷 서핑 왜 다른 활동을 할 때에도 유튜브 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삼성 인터넷으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있는 기능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꽤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유튜브 팁이었습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