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입되어 있는 4대보험. 그런데 이 4대 보험 가입 사실을 확인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4대 보험이란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을 총칭하는 용어인데요.
이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그 과정을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구글에서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해주세요.
위 사이트에서 해당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가능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된 "가입내역 확인서(개인)"을 클릭해줍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처리가 가능하므로 확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비회원 이용서비스로 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지, 브라우저로 로그인을 할지 정해야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쭉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으므로 이번에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하였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며 이곳에서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증명서 관련하여 안내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읽어보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 증명서는 현재 시점의 자료만 확인된다는 안내문구가 추가로 팝업으로 뜨는데 읽어보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정보를 확인후 "신청"버튼으로 출력을 신청합니다.
신청하면 이렇게 증명서 내역 리스트가 나타나며 해당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개인정보라 출력내용을 따로 첨부하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4대사회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4대보험 증명서 발급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주소만 알면 다른 것은 일사천리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