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광교 갤러리아백화점 맛집 땀땀 다녀왔습니다. 가격이 후덜덜한건 안 비밀 

 

얼마 전 특별한? 특이한? 쌀국수 전문점인 땀땀을 다녀왔습니다. 광교에 사는 누나의 소개로 먹게 되었는데요. 참 특이합니다. 

 

맛집을 다녀오는게 취미라서 제가 모르는 곳이 있는진 모르겠으나 소곱창 쌀국수라는 것은 정말 처음 봤어요. 진짜. 

 

이번 포스팅은 이 갤러리아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푸드코드에 있는 땀땀이라는 곳에서 먹은 매운 소곱창 쌀국수를 먹고 온 후기입니다. 

 

 


땀땀 매운 소곱창 쌀국수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내부에 있는 가게인데... 처음 와봐서 그런지 길 찾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사람은 왜 이리 많은 걸까요. 머리가 아파오네요. 

 


땀땀

연락처 : 031-5174-7017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124

 

 

중앙 엘레베이터로 지하 1층으로 나오면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 근처에 푸드코드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그리고 내려오면서 느끼셨을 텐데요. 지하 1층 중앙에서 통닭을 튀기고 있어서 그런지 엄청난 치킨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푸드코트 입구를 잘 찾으셨다면 입구 바로 옆에 이렇게 입점 가게에 대한 정보 팻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은데 사람들이 꽉꽉 들어차있어서 음식 주문 전에 자리 붙어 잡았습니다. 다행히 바로 나오는 분들이 계셔서 어렵지 않게 자리를 잡았네요. 

 

 

자리를 잡고 땀땀을 보니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땀땀 음식을 드시고 계시네요. 갤러리아 입점 가게 중에서도 맛집으로 꼽히는가 봅니다. 

 


땀땀 메뉴

땀땀 메뉴를 한번 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쌀국수 종류가 있는데 이 중에서 No2 메뉴인 매운 소곱창 쌀국수(가격은 한그릇에 15,000원!!! 제법 비싸죠?)를 먹을 예정인데, 세계 최초이면서 원조라고 스티커를 박아놨네요. 누나와 저 둘 모두 이 매운 소곱창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맵기 단계는 1단계와 2단계 하나씩 선택했고요.

그 외에도 덮밥, 짜조, 크리스피롤 등 쌀국수가 아닌 음식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문 메뉴

주문을 하고 보니 알림 벨을 하나 주시는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울리면 찾으러 가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대부분의 푸드코트에선 그렇게 하니까요. 그런데 이건 테이블 중앙에 알람벨을 위치시키면 자리까지 배달을 해주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15분 정도 있으니 쌀국수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맵기 단계 2단계로 해서 먹었는데요.! 일단 매운맛을 즐기시는 분들에겐 칼칼하니 좋을 거 같습니다. 엄청 맵진 않고 "우와~ 좀 맵네?" 하는 느낌? 

소곱창입니다. 쌀국수랑 같이 먹다 보니 어느새 쌀국수는 없어졌는데 이 소곱창만 남아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소곱창을 꽤나 많이 넣어주는 거 같네요. 

 

 

곱창은 예민한 사람들은 소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런 사람들을 제외하곤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네요. 국물은 칼칼하고 자극적일 거 같은 빨간색이지만 의외로 순합니다. 

 

다 먹고 나니 몸이 후끈거렸습니다. 보양식 같기도 하네요. 잘 먹었습니다.


마치며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구경도 못하고 점심식사만 챙겼는데요. 먹거리뿐만 아니라 쇼핑할 거리도 엄청 많습니다. 나중에 하루 시간을 내어서 아이쇼핑이라도 하러 와야 할 거 같아요.~! 광교가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부동산 가격도 점점 상승하고 있어요...ㅠㅠ 이번 생엔 다신 광교 들어가서 살진 못할 거 같아요)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