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트위터는 이름 (아이디)를 바꾸기를 할 수 있다? 없다? 

 

트위터 (짹짹) 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SNS입니다. 간단하게 내 소식을 팔로워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그런 수단이죠. 

 

저도 이 트위터를 이용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제 블로그 글을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통해서 자동발행시키고 있죠. 

 

[TIP거리/블로그팁] - 티스토리 글 트위터 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

 

티스토리 글 트위터 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

티스토리의 글을 작성하고 배포할 때 트위터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을 작성하시고 SNS를 이용하시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전혀 새�

yeoullu.tistory.com

 

그리고 트위터는 "@이름"으로 시작하는 아이디 (혹은 이름)을 바꿀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트위터 이름 바꾸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아이디를 바꾸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계정 설정에서 바꾸는 방법인데요. 우선 트위터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왼쪽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썸네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계정 정보라고 해서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settings and privacy] 즉 [설정 및 개인정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설정이 나오며 여기에서 [Account] 즉 [계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 트위터 아이디는 "yeoullu_s"입니다. ~ 팔로우 해주시면 제 블로그 글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으세요~ (꾸벅)

 

계정 페이지에서 트위터 이름을 변경하려면 [username]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 아까부터 계속 영어로 나오는게 신경 쓰이셨나요?
영어에서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Data and permissions]에서 [display language]를 눌러 
영어-> 한국어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아이디를 변경해주시면 되는데 아무거나 막 되지는 않고 트위터 사용자 아이디가 중복되지 않는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트위터 이름 바꾸기 과정이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트위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니깐 이름 (아이디)를 변경하실 분은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