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생각만 해도 끔찍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이렇게 해볼까요? 

 

접착제는 그 활용적인 면이 많습니다. 물건을 붙이는 용도에 쓰이는 접착제를 사용할 때 장비를 갖추어도 손에 묻거나 옷에 묻거나 하죠. 

 

손에 묻은게 신경이 쓰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비누칠도 하면서 접착력을 잃고 어느샌가 떨어지지만 당장 억지로 떼려고 하면 다칠 수 있습니다. 

 

5월 29일 날 방송했던 MBC 나혼자산다 347편에서 기안84님이 본드를 제거하기 위해 철수세미를 사용했던 적이 있었죠. 같이 나왔던 패널들도 매우 놀랬던 것이지만 의외로 본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많이 모릅니다.

출처: 나혼자산다 347편 중
출처: 나혼자산다 347편 중

 

이번 포스팅에선 그나마 기안84님의 철수세미로 문지르는 것보다는 빠르고 안전하게 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위 상황은 멀리서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우리의 모습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철수세미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이태리타올로 문지르곤 했었는데요. 

위에서 소개한 나혼자산다에선 철 수세미로 벅벅 긁는 모습이 나타났었죠. 일부 남성들은 위의 기안84님의 행동에 격한 공감을 하시기도 했지만 그렇게 하면 큰일 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몇가지 팁으로 순간접착제를 지워보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물

순간접착제가 묻어서 떨어지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해보면 좋은 방법은 따뜻한 물에 담가보는 것입니다. 

 

접착제를 떼어내려고 아둥바둥하지 않아도 며칠이 지나면 어느 순간 손에 접착제가 다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따뜻한 물과 접촉이 되면 접착 성분이 약화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접착제가 묻은 시간이 비교적 최신이라면 가장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여기서 더욱 잘 제거되려면 비눗물을 만들어서 1분정도 담가보신뒤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픽사베이


아세톤

메니큐어를 지우는 아세톤을 이용하면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세톤이 피부에 오래 맞닿아 있으면 자극이 심하므로 면봉이나 거즈를 이용해 순간접착제를 살살 문질러야 합니다. 

 


기름

마가린, 버터, 식용유등 오일성분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방법인데 실제로 순간접착제를 벗겨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핸드크림이나 바셀린 등을 이용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소량 덜어서 접착제가 벗겨질 때까지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출처: 픽사베이


마치며

지금까지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제거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순간접착제가 안 묻는다면 좋지만 이를 활용하는 작업을 하면 꼭 묻게 되는 것이 순간접착제입니다. 이 순간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위 방법들을 한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