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unlocker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금이야 별 문제가 없었지만 윈도우xp, 윈도우 7을 주로 사용했던 시절에는 갑자기 처음 보는 파일이나 폴더들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지우려고 해도 지울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와 울며 겨자 먹기로 포맷을 하던지 아니면 무시하던지 했었는데요. 

 

나중에는 이런 파일들을 강제로 지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unlocke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unlock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unlocker 다운로드

unlocker (언락커)는 프리웨어라 무료입니다.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들죠. 구글에서 [언락커]라 검색하셔서 첫 번째로 뜬 링크로 접속하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클릭해주세요.

 

Unlocker (Windows)

Windows을 위한 Unlocker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사용중이거나, 보호되고 있거나 금지된 파일들을 삭제하세요. '소스나 파일의 위치가 사용 중입니다' 또는 '파일은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용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 때문에 파일을 못 지우신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unlocker.kr.uptodown.com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최신 버전은 1.9.2 이네요. 다운받아 주시구요. zip 압축파일로 제공이 됩니다.

 

 

혹은 위 설치 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위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파일)

 

Unlocker1.9.2.exe
1.03MB

 


설치

unlocker 1.9.2 버전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세요. 언어를 선택해주는데 기본으로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OK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설치 안내입니다.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클릭합니다. 

 

Delta Toolbar를 설치할 것인지 설치 옵션을 묻고 있습니다. 굳이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Advanced]를 선택해서 델타 툴바 인스톨하지 않게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설치 구성요소는 건드릴 거 없이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unlocker를 사용할 파일에 오른쪽 클릭으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다음 [Unlocker]를 선택해주세요.

 

작업을 할 행동을 결정해야 합니다. [삭제], [이름 변경], [이동]의 3가지 행동이 있는데 우리는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 이므로 [삭제]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파일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가 없어서 부득이 지울 수 있는 파일로 테스트를 한 것인데요. 지울 수 없었던 파일의 대한 예는 다운로드 받았던 사이트에 있었습니다. 

예시

혹시 컴퓨터에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가 있다면 unlocker 다운로드 받아 해결해보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내 컴퓨터에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지우는 프로그램인 unlocke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