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cell 파일 열기 한컴스페이스에서

 

cell 파일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얼마 전까진 몰랐는데요. 

 

알아보니깐 cell 확장자는 한컴오피스 한셀에서 사용되는 확장자입니다. 한컴오피스 한셀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뷰어라면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만 편집을 할 수는 없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엔 cell 파일을 열 수도 있고 편집할 수도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한컴오피스에서 서비스 중인 한컴스페이스를 통한 열기 및 편집 팁입니다.

 


cell 파일 열기 방법

한컴스페이스는 cell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는 웹 툴입니다. 마치 구글의 구글 드라이브와 비슷한 서비스라고 이해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해주세요. 검색사이트에서 한컴스페이스를 검색해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좋습니다. 

https://space.malangmalang.com/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브랜드 이름이 재밌습니다. "말랑말랑 플랫폼"이라고 하네요. 귀엽습니다.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무료로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회원가입

구글도 회원에 대해서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를 해주는 것처럼 한컴스페이스 역시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한컴스페이스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한컴스페이스 화면이 나옵니다. 

한컴스페이스 메인 화면

간편하게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업로드가 됩니다. 요즘 파일 업로드는 편하게 되어있는 거 같네요. 저도 업로드할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해보았습니다. 잘 올라가네요. 

 

업로드된 파일

 


이제 업로드된 파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가 실행이 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한컴오피스로 편집을 할 것인지 web 툴로 할 것인지 물어볼 텐데 여기서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니 웬만하면 크롬 브라우저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열기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cell 확장자 파일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마음대로 cell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cell 파일 열기를 위한 한컴스페이스 cell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cell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의외로 많이 있는 거 같아요. 파일은 있는데 편집하는 툴이 없다면 이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