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윈도우10 사진뷰어 기본앱을 바꿔볼까?

 

윈도우10을 사용하다 사진파일을 열때 [사진]앱을 작동시켜서 열게 되는데 이 앱이 좋긴한데 뭔가 좀 아쉽습니다. 뭔가 불편하고 그래서 이전에 사용했던 [사진 뷰어]를 그대로 사용할 순 없을까 고민했는데 방법이 있더라구요. 

 

사진뷰어를 하기 위해선 윈도우 기본앱 설정을 변경해서 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 레지스트리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사진뷰어 앱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사진뷰어 앱 변경

윈도우 로고를 클릭하고 난 뒤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제어판 열기


그다음 제어판에서 [앱]을 클릭해주세요. 이곳에서 기본앱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빨간박스에 있는 [기본 앱]을 선택해주세요. 

사진, 인터넷, 영상 등의 기본 앱이 설정 되어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앱에서 [사진 뷰어]를 클릭, 앱 선택에서 [Windows 사진 뷰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선택

 

이때 저 [Windows 사진 뷰어] 앱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레지스트리를 추가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 설치해주세요. 

 

Windows10_photo_viewer.REG
0.00MB


 

정상적으로 바뀌면 기본앱이 [사진] 에서 [Windows 사진 뷰어]로 변경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됨 확인


사진뷰어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윈도우 10 사진 앱
변경한 윈도우10 Windows 사진 뷰어 앱

 

이렇게 사진뷰어 앱 기본 설정을 바꿔보았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10 사진뷰어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 가지를 비교해 보신뒤 마음에 드신 것으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